'황금반지 찾아라' 화천토마토축제 성황 폐막…13만5천명 방문

이상학 2024. 8. 4. 1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화천군의 대표 여름축제인 '2024 토마토축제'가 4일 오후 사내면 사창리에서 성황리에 폐막했다.

화천군과 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일 개막이후 4일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은 13만3천500여명으로 잠정 집계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토마토축제는 민·군·관은 물론 도시와 농촌,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해 주는 상생의 축제"라며 "내년에도 더 즐겁고 안전한 축제로 다시 만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복무 중 방탄소년단 RM '승리부대 장병의날 행사'서 깜짝공연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화천군의 대표 여름축제인 '2024 토마토축제'가 4일 오후 사내면 사창리에서 성황리에 폐막했다.

2024 화천토마토축제 성황 폐막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군과 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일 개막이후 4일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은 13만3천500여명으로 잠정 집계했다.

이 가운데 외국인 관광객은 2천200여명으로 추산했다.

화천군은 20회째를 맞는 올해 축제가 주민들이 위원회를 구성해 기획하고 군부대와 기업이 함께 돕고 지원하는 상생의 축제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화천토마토축제 '반지야 나와라' [촬영 이상학]

축제기간 축제 하이라이트는 단연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였다.

파지 토마토가 뿌려진 풀장안에서 반지를 찾은 프로그램으로 매회 많은 관광객이 참여, 축제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방탄소년단 RM, 화천토마토축제장서 공연 [연합뉴스 자료사진]

특히 이번 축제 프로그램 가운데 지난 2일 오후에 열린 승리부대 장병의 날 행사에서는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RM이 '깜짝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RM은 이 무대 리허설에서 검은색 티에 '15사단 군악대'라고 적힌 윗옷과 상병 계급장을 단 모자를 착용했다가 본 공연에선 군악대 복장을 차려입고 색소폰 연주를 펼쳤다.

화천토마토축제장서 공연 리허설하는 방탄소년단 RM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2일 오후 군 복무중인 방탄소년단(BTS) RM(가운데)이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에서 열린 '2024 토마토축제'의 육군 15사단 군악대 공연에 참석해 리허설을 하고 있다. 2024.08.02 hak@yna.co.kr

아울러 주최측은 30도가 넘는 폭염의 날씨에 축제장 곳곳에 살수차를 운행하며 열기를 낮췄고, 아이스 족욕존 등을 운영해 온열 환자 예방에 힘썼다.

'날씨가 더워요' [촬영 이상학]

이밖에 간이 샤워 시설을 만들고 축제장 중앙에 대형 그늘막 설치하는 등의 폭염 대책을 실시했다.

'반지 찾았어요' [촬영 이상학]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토마토축제는 민·군·관은 물론 도시와 농촌,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해 주는 상생의 축제"라며 "내년에도 더 즐겁고 안전한 축제로 다시 만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