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꿩 대신 닭'... AT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 향한 도전장...라리가 23골 노르웨이 폭격기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라리가 득점 2위 알렉산데르 쇠를로트를 영입하며 다음 시즌 라리가 우승을 향한 닻을 올렸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4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비야레알과 쇠를로트의 계약에 합의했다. 그는 우리와 4년 동안 함께 할 것이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다만 그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의 처우에 불만을 갖고 있었다.
이에 도우비크는 AS로마 이적을 택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눈을 돌려 쇠를로트를 타깃으로 설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박윤서 기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라리가 득점 2위 알렉산데르 쇠를로트를 영입하며 다음 시즌 라리가 우승을 향한 닻을 올렸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4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비야레알과 쇠를로트의 계약에 합의했다. 그는 우리와 4년 동안 함께 할 것이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수 영입은 충분히 예견된 결과였다. 그들은 최근 지난 수년 동안 팀 내 주전 공격수 역할을 맡았던 알바로 모라타를 AC밀란으로 떠나 보냈다.
모라타는 지난 시즌 리그 32경기에 출전해 15골 4도움을 기록하며 16골 6도움을 올린 앙투안 그리즈만과 날카로운 공격 듀오로 활약했다.
다만 그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의 처우에 불만을 갖고 있었다. 특히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도르트문트와의 경기 이후 홈 팬들이 자신에게 비난을 쏟은 것에 대한 섭섭함을 감추지 않았다.
이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공격수 영입에 박차를 가했다. 가장 강력하게 연결되던 선수는 지난 시즌 라리가 득점왕 아르템 도우비크였고 영입은 성사 직전까지 갔다.
하지만 최종 계약 성사 직전 협상이 틀어졌다. 현지 다수의 매체에 따르면 도우비크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두고 갈등 했고 서로 간의 견해 차이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도우비크는 AS로마 이적을 택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눈을 돌려 쇠를로트를 타깃으로 설정했다. 쇠를로트는 지난 시즌 도우비크 못지 않은 활약을 펼쳤다.
그는 리그 34경기에 출전해 23골 6도움을 기록하며 도우비크에 이어 득점 2위를 기록했다. 페널티킥 득점이 도우비크에 비해 한참 적었다는 점에서 팀 내 지원이 따라줬다면 득점왕 수상까지 가능했던 페이스였다.
쇠를로트는 193cm에 달하는 뛰어난 피지컬을 갖춘 노르웨이 출신 공격수로 자국 '괴물' 엘링 홀란드와 쌍벽을 이루는 재능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유럽 이적시장 소식에 정통한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쇠를로트의 이적료는 3,000만 유로(약 445억 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쇠를로트 영입을 발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최근 모라타를 떠나보낸 뒤 도우비크 영입에 실패
-이에 비야레알 소속 쇠를로트를 영입하며 공격진 보강에 성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퐁당퐁당' 알드레드, KIA서 마지막 등판 되나...'한국행 소문' ML 36승 투수 'SNS피셜' 띄웠다
- '홈런 1개 남은' 김도영-'도루 2개 남은' 오타니...누가 먼저 '한미일 1호' 30홈런-30도루 달성할까
- 롯데, '1992년 우승 멤버' 강성우 배터리 코치 영입...''풍부한 경험 바탕으로 젊은 선수단 성장 도
- 가격 실화? '4억짜리 시계' 차고 육상 출전한 女 선수 화제…알고 보니 금메달만 무려 '16개'
- 또 사고 친 아르헨티나 국대…'SON 오른팔' 로메로, 선 제대로 넘었다! ''英, 유로 우승했다면 건방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