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협회, AWS와 `AWS 클라우드 스쿨` 7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는 클라우드컴퓨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이달 'AWS 클라우드 스쿨' 7기 운영을 본격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AWS 클라우드 스쿨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이다.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함께 훈련 과정을 설계·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는 클라우드컴퓨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이달 'AWS 클라우드 스쿨' 7기 운영을 본격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AWS 클라우드 스쿨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이다. 첨단산업·디지털 선도기업의 인력 수요를 기반으로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함께 훈련 과정을 설계·운영하고 있다. AWS가 직접 재직자 기술 설문조사를 통한 교과목 및 프로젝트를 설계했으며, 공인교육, 멘토링, 잡페어 개최 등의 역할로 참여하는 유일한 교육 과정이다.
총 1050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 교육은 클라우드 기술의 기초부터 고급 응용까지 다룬다. 교육 과정에는 리눅스, 네트워크 기초, 최신 클라우드 기술 트렌드인 쿠버네티스 및 DevOps 등이 포함돼 있다.
교육생들에게는 AWS Builders Lab을 무료지원해 최신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WS T&C팀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인교육 수강 및 공인 자격(SAA) 시험응시료도 전액 지원한다. 아울러 AWS 재직자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6기까지 총 15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의 관계자는 "이 교육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7기 AWS 클라우드 스쿨은 오는 27일부터 2025년 3월 24일까지 총 135일 동안 진행된다. 오는 11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고용노동부의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자는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 사주고 생활비 月 400씩 주는데 한 달에 반은 외식”…30대 남편 절규
- `성별논란` 여자복서 칼리프, 동메달 확보… 66㎏급 4강 진출
- 하루 2번 음주운전 적발된 30대男…말다툼한 여친이 신고했다
- 워런 버핏이 애플주식 절반을 매각한 이유는
- "빛보다 빠른 오상욱"...`종주국` 프랑스 "한국 펜싱, 브라질 축구 같다" 인정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