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핵심 참모' 강훈 대통령실 정책홍보비서관 사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참모인 대통령실 강훈 정책홍보비서관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4일 전해졌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강 비서관은 최근 사의를 표명해 수리됐고 주변에 퇴직 인사를 했다.
대선 선거 운동 당시 네거티브 대응 등을 맡았고,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엔 대통령실 초대 정책홍보비서관(전 국정홍보비서관)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참모인 대통령실 강훈 정책홍보비서관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4일 전해졌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강 비서관은 최근 사의를 표명해 수리됐고 주변에 퇴직 인사를 했다.
언론인 출신인 강 비서관은 윤 대통령이 2021년 3월 검찰총장직에서 사퇴하고 정치에 입문할 때부터 함께한 핵심 참모로 알려져 있다. 대선 선거 운동 당시 네거티브 대응 등을 맡았고,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엔 대통령실 초대 정책홍보비서관(전 국정홍보비서관)을 역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선 캠프 때부터 대통령실 비서관까지 3년 4개월 넘게 쉬지 않고 일해왔고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정책홍보비서관은 동아일보 논설위원 출신인 홍수용 선임행정관이 직무대행을 맡는 한편, 후임 비서관 인선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정환 기자 kul@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숭례문 지하보도 살인' 피의자 구속기로…범행 이유 묻자 "몰라요"
- "나는 여자입니다" 끝내 울먹인 'XY 염색체' 복서, 알제리 女 복싱 최초 메달[파리올림픽]
- "신유빈 포옹에 감동" 日 전설·언론도 탄복한 '패자의 품격'
- 가족모임 후 음주운전 1톤 트럭 가드레일 '쾅'…삼남매 사망
- 한동훈의 '한딸'은 누구인가…이재명의 '개딸' 따라갈까
- 尹 강공 인사·거부권 vs 野 탄핵·단독 처리…출구 없는 '악순환'
- 美7월 실업률 4.3%…고용냉각에 '빅스텝' 인하 가능성↑
- 대통령실 "이진숙, 野 탄핵 폭주 맞서 당당히 헌재 심판 받을 것"[영상]
- 정부 "민생회복지원금 법안 정부권한 침해…수용 못 해 "
- 낮엔 폭염, 밤엔 열대야…'찜통' 한반도,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