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체험, 공연…경기도내 박물관에서 즐기는 여름방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도내 박물관 곳곳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여름 보따리' 교육마당은 어린이와 가족이 도심 속에서 농촌의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강연·교육·공예·요리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도록 구성됐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11일까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창작공연 '얼렁뚱땅! 뚱땅이의 하루!'를 공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도내 박물관 곳곳에서 어린이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국립농업박물관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농촌에서 보내는 여름을 주제로 한 ‘여름 보따리’ 교육마당을 박물관 교육동에서 선보인다.
‘여름 보따리’ 교육마당은 어린이와 가족이 도심 속에서 농촌의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강연·교육·공예·요리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도록 구성됐다.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보따리’ 프로그램으로 ▲천연 대나무 물총 만들기 ▲알록달록 봉선화 물들이기 ▲압화 기념품 만들기 등이 진행되며 ▲12월령 활동지, SNS 인증사진 남기기 등 참여 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사전 예약을 통해서는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칠석(음력 7월 7일)의 절기 음식을 주제로 한 ‘요리 보따리’ ▲농촌교육농장 경진대회 수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교육 보따리’ ▲대나무와 모시를 활용한 전통 ‘공예 보따리’ 등에 참여할 수 있다.
10일에는 유명 유튜버이자 기업인인 ‘도티’를 초청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연이 열린다.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 가족 초청 교육을 마련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었다.
또 박물관 야외 다랑이논 오두막을 여름철 농촌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포토존으로 꾸며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교육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은 박물관 누리집을 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11일까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창작공연 ‘얼렁뚱땅! 뚱땅이의 하루!’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6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용인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지역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하는 신규 사업의 일환이다. 공연단은 대부분 용인대학교 연극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됐으며 준비 과정에서부터 운영, 배우 출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다.
‘얼렁뚱땅! 뚱땅이의 하루!’는 평범한 8살 뚱땅이의 이야기이다. 휴대전화가 가장 친한 친구인 뚱땅이는 엄마가 늦게 퇴근한 어느 날, 엄마 몰래 휴대전화를 사용하다가 그만 고장을 내고 만다. 그 순간, 뚱땅이는 상상하고 꿈꾸며 놀이를 만들던 어린 시절의 놀이 꾸러기들을 만나게 된다. 뚱땅이는 꾸러기들과 함께 하늘, 바다, 우주로의 상상 여행과 모험 놀이를 떠나게 되고, 잊고 있던 놀이의 즐거움을 되찾게 된다.
공연은 오는 11일까지 도어린이박물관 2층 공연장에서 1일 2회 공연된다. 매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30분에 시작하며, 50분간 이어진다.
정자연 기자 jjy84@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천시 “‘물 복지 향상’ 위한 시민 체감 상하수도 정책 집중 추진”
- “수고했어 우리 아들, 딸”…“수능 끝, 이제 놀거에요!” [2025 수능]
- EBS·입시업계 "국어, 킬러문항 없었다…작년 수능보다 쉬워" [2025 수능]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세요" 수능 수험생 응원 [2025 수능]
- 용인 고림동서 직장 동료에 흉기 휘두른 필리핀 근로자
- 허종식 의원 선거법위반 혐의 첫 재판…변호인, “허위 글 아니다”
- 경기아트센터 무용단 '직장 내 괴롭힘'으로 감봉 1개월...'솜방망이 처벌' 논란
- 경기도 기업 제조 활로 국제실내양궁대회 1~3위 석권
- 경기도수원월드컵재단 인사 적체·급여체계 ‘도마위’
- 상생협의체 "배민·쿠팡 중개수수료 9.8%에서 2.0∼7.8%로 차등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