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원흥이생태공원, 산림청 선정 ‘아름다운 도시숲 50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 원흥이생태공원이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이름을 올렸다.
4일 청주시에 따르면 산림청은 지난 1일 도시숲 기능을 △기후변화 대응형 △경제효과 증진형 △경관 개선형 △주민건강 증진형 △주민 참여형 등 5가지 유형으로 나눠 전국 도시숲 50선을 발표했다.
원흥이생태공원은 '주민 참여형' 유형 공원에 선정됐다.
주민 참여형은 시민이 나무 심기와 정원 가꾸기 등에 직접 참여한 숲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 원흥이생태공원이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이름을 올렸다.
4일 청주시에 따르면 산림청은 지난 1일 도시숲 기능을 △기후변화 대응형 △경제효과 증진형 △경관 개선형 △주민건강 증진형 △주민 참여형 등 5가지 유형으로 나눠 전국 도시숲 50선을 발표했다.
원흥이생태공원은 ‘주민 참여형’ 유형 공원에 선정됐다. 주민 참여형은 시민이 나무 심기와 정원 가꾸기 등에 직접 참여한 숲이다.
시는 원흥이생태공원이 유아·초등생 대상 숲생태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기준 이 공원에서 18종의 프로그램이 296회 운영되기도 했다.
풍연숙 공원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전 연령대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니스장 반대"…올림픽파크포레온에 퍼진 함성
- "닭다리 혼자 3개나 먹어" 악플에…류수영, 결국 직접 해명까지
- "한국 양궁 왜 강한가?" 외신 기자 질문에…김우진 명쾌한 답변
- "제주라서 이게 5만원?"…바가지 용두암 노점상 결국
- [주말엔 운동] "임신하면 절대 안정?"…임신 중에도 꼭 운동해야 하는 이유
- 머스크도 반한 김예지 '쿨한 퇴장'…"빅이벤트 선사해 실망 크셨을 것"
- 네이버,역대 2분기 최대 실적 전망…카카오, 영업익 두 자릿수 증가 예상
- "가게 앞에 주차하지 마"…승용차 위에 보행기 올려둔 80대 벌금형
- 헌재로 가는 '이진숙 탄핵'…야당의 노림수는
- [그해의 날들] 조형기, 만취운전으로 여성 치고 시체유기…처벌은 '집행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