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코미디 통했다…‘파일럿’ 개봉 4일만 100만 관객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정석 주연의 코미디 영화 '파일럿'이 개봉 4일째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개봉한 '파일럿'이 8월 3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올여름 개봉한 영화 중 최단기간 100만 관객 돌파 기록이다.
개봉 첫 날 2024년 최고 흥행작 '파묘', 2023년 여름 최고 흥행작 '밀수'의 오프닝 박스오피스를 경신한데 이어 입소문에 힘입어 개봉 주말 토요일이 되자마자, 100만 관객을 돌파해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개봉한 ‘파일럿’이 8월 3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올여름 개봉한 영화 중 최단기간 100만 관객 돌파 기록이다. 개봉 첫 날 2024년 최고 흥행작 ‘파묘’, 2023년 여름 최고 흥행작 ‘밀수’의 오프닝 박스오피스를 경신한데 이어 입소문에 힘입어 개봉 주말 토요일이 되자마자, 100만 관객을 돌파해 눈길을 끈다.
특히 영화는 주연한 조정석을 비롯한 배우들의 열연과 어린이, 청소년, 중장년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웃음과 공감 코드 등이 흥행 요소로 작용한다는 평을 받는다. 이에 영화의 최종 흥행 성적에도 영화계 안팎의 이목이 쏠린다.
한편 ‘파일럿’ 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미다. 극장 상영 중.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지, 너무 달라진 얼굴→성형설 부인 “어플 때문” [DA★]
- 유이, 인어 그 자체…남태평양서 프리 다이빙 대단 (정글밥)
- 미스터 김, 데이트 외면 당해도 ‘온리’ 영숙…돌진 연하남 (나솔사계)
- 이기호 캐스터, 성희롱 발언으로 대기발령 “여자라면 먹고 싶다, 가장 맛있어”
- 유태오, 기안84에게 박력 볼 뽀뽀…닮아가는 두 사람 (음악일주)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