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기존 소형 주택 구입에 대한 세제 지원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정부는 일부 언론이 '정부, 1주택자 '소형 오피스텔' 주택 수 제외 추진' 기사에서 "정부는 1주택자가 오피스텔과 같은 기존 소형 주택을 구입하면 해당 주택은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것에 대해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반박했다.
정부는 "정부는'추가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기존 소형 주택 구입에 대한 세제지원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며 "'추가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결정된 바 없음을 알려드리오니 보도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정부는 일부 언론이 ‘정부, 1주택자 ‘소형 오피스텔’ 주택 수 제외 추진’ 기사에서 "정부는 1주택자가 오피스텔과 같은 기존 소형 주택을 구입하면 해당 주택은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것에 대해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반박했다.
정부는 "정부는‘추가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기존 소형 주택 구입에 대한 세제지원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며 "‘추가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결정된 바 없음을 알려드리오니 보도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나 정부가 "기존 소형 주택 구입에 대한 세제 지원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히자, 업계 일각에서는 "신규 소형 주택 규입에 대한 세제 지원은 검토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업계의 이 같은 전망에 대해서도 국토부는 "신축 소형주택 구입 시, 세제상 1세대 1주택 특례를 부여하는 방안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부인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안하는 여성 사망위험↑…남성은 과다시 위험 6배 높아”
- 딸 출산에 올림픽이 대수냐… 30분 쪽잠 자고 출전한 ‘사랑꾼’ 선수
- [속보] 여자 양궁 임시현, 파리 올림픽 3관왕…개인전도 금메달
- 곰팡이 핀 편의점 빵 납품한 업체…“인터넷 올리겠다”는 소비자에 “그러시죠” 대응 논란
- 대한항공, 이달 15일부터 이코노미 승객에 컵라면 안 준다…왜?
- 이준석 “尹 너무 과소평가했다…내 예측 틀려”
- 도대체 왜? 항문에 65cm 뱀장어 넣은 남성
- 이재명, 전북 경선서 84.79%로 압승… 최고위원 1위 한준호
- ‘슈퍼카’ 13대 압수…800억원대 포도코인 사기 ‘존버킴’ 구속기소
- ‘두 방’, 46초 만에 울며 기권… ‘XY’ 염색체 선수 여성 복싱 출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