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항공協, '제 10회 항공문학상 공모전'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제10회 항공문학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항공문학상은 항공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기 위해 2013년부터 열렸다.
공모 작품은 여행이나 공항 에피소드 등 '항공'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자율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세 분야 중 한 개 부문에 1인당 1개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학상 공모 전용 누리집과 한국항공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제10회 항공문학상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항공문학상은 항공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기 위해 2013년부터 열렸다. 항공을 문학에 접목시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항공 소재 문학 행사다.
올해는 문학상 10주년을 맞아 일반부 최우수상과 부문별 우수상에 대한 시상규모를 확대해 작년 보다 4명이 늘어난 총 5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이번 공모는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5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공모기간 중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여행이나 공항 에피소드 등 '항공'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자율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세 분야 중 한 개 부문에 1인당 1개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일반부(대학생 포함), 중·고등부, 초등부다. 입상자에게는 부문별 상장, 상금 등을 수여하고 이 중 일반부 대상과 최우수상 입상자에게는 한국문인협회 입회 자격을 부여한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국토교통부 장관상, 200만원, 미주 왕복항공권 등), 부문별 최우수상(30∼100만원, 왕복항공권 등), 우수상(15∼70만원, 왕복항공권 등) 등을 최종 선정해 오는 10월에 발표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학상 공모 전용 누리집과 한국항공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국회 본회의서 이진숙 탄핵안 단독 처리
- 25만원지원금법, 野 주도로 국회 본회의 통과
- “티몬·위메프 6~7월 카드 결제액 1.2조 추정”…피해액 '눈덩이'
- 충남도, 내년 방산 혁신클러스터 유치 등 국방수도 위상 강화 다짐…방산 중소벤처 육성 전진기
- [MARS 포럼 인터뷰] 최명진 한컴인스페이스 대표 “올해 주목한 핵심 기술은 AI”
- [MARS 포럼 인터뷰] 이장우 대전시장 “과학기술 발전·인류 미래 논의한 의미 있는 플랫폼”
- [에듀플러스]SKY대 진학자 17%가 특목고 출신
- 정보통신 유지·보수 제도 이해관계 충돌 속 시행연기…재추진 속도내야
- 4500억원 짜리 美 맨해튼 빌딩, 110억원에 팔린 이유
- 19세기 침몰 선박서 고급 샴페인 100여병 발견… 가격은 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