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첫 출격...“좋은 경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가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첫 데뷔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이브는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공원에서 개최된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에 출연해 약 45분 동안 무대를 펼치며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었다.
아이브는 미국 '롤라팔루자' 뿐만 아니라 17일 일본 오사카, 18일 도쿄에서 펼쳐지는 '썸머소닉 2024(SUMMER SONIC 2024)'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브는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공원에서 개최된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에 출연해 약 45분 동안 무대를 펼치며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었다.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월드투어를 하며 ‘롤라팔루자’ 무대에 대해 멤버들과 상의도 많이 하고, 밴드 분들과 안무팀이 함께 준비한 모든 것을 잘 보여드리고 돌아가자라는 목표로 무대에 올랐는데 현장에 많은 다이브(공식 팬덤명) 분들과 관객분들께서 환호로 맞아주셔서 무사히 무대를 할 수 있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항상 응원해 주시는 다이브를 비롯해 아이브 무대를 함께해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너무 좋은 경험이 됐다. 앞으로도 있을 앙코르콘 공연에서 좋은 무대로 보답하겠다”라며 벅찬 심정을 드러냈다.
‘롤라팔루자’는 1991년 미국 시카고에서 시작된 대규모 음악 축제로 팝, 록 등 인기 있는 대중음악 장르를 아우르는 페스티벌이다. 아이브는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초대를 받아 해외 유명 가수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미니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초특급 케이팝 무대를 펼쳤다.
아이브표 인트로 VCR 공개된 직후 밴드와 함께 등장한 아이브는 각자 개성에 맞는 청량감이 물씬 풍기는 화이트와 블루톤 의상을 매치해 입고 관객들에게 밝은 미소를 건네며 ‘아이엠(I AM)’ 무대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아이브는 록 버전으로 편곡한 ‘로열(ROYAL)’ ,‘아센디오(Accendio)’ 무대로 색다른 매력을 보였다.
아이브는 관객들과 자유롭게 인사를 나눈 후 반전 넘치는 무대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아이브는 현지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여름 페스티벌 리믹스 버전으로 편곡한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무대를 통해 여름 분위기를 더했다. ‘배디(Baddie)’와 ‘일레븐(ELEVEN)’에서는 개성이 한층 뚜렷해진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떼창을 불러일으켰다.
아이브는 최근 발매한 두 번째 EP 앨범 타이틀곡 ‘해야(HEYA)’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분위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데뷔와 동시에 첫 대상을 안겨준 곡 ‘러브 다이브(LOVE DIVE)’, ‘키치(Kitsch)’ 무대에서는 아이브만의 독창적인 색깔을 키치하면서도 세련되게 표현한 퍼포먼스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첫 번째 영어 싱글 ‘올 나이트(All Night)’로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한 아이브는 밝은 에너지를 더한 무대로 마지막까지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아이브는 현재 19개국 27도시 37회 월드투어 중임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롤라팔루자’ 준비에 매진했다. 이번 ‘롤라팔루자’ 무대에서 아이브는 약 45분 동안 11곡을 올 밴드 연주에 맞춰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지친 기색 하나 없이 퍼펙트하게 소화했다.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한 미주 투어에서는 별도의 프로모션과 미국 정식 데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전석 매진시키며 인기를 모았다.
아이브는 미국 ‘롤라팔루자’ 뿐만 아니라 17일 일본 오사카, 18일 도쿄에서 펼쳐지는 ‘썸머소닉 2024(SUMMER SONIC 2024)’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를 진행 중인 아이브는 오는 10일~11일 국내 KSPO(구 체조경기장)과 9월 4일~5일 일본 도쿄돔에서 앙코르 공연을 이어나간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순재, 줄리엔강♥박지은에 “사랑 적극적으로 나눠야” - 스타투데이
- ‘유진♥’ 기태영 근황 보니...“14kg 증량” - 스타투데이
- ‘용준형♥’ 현아, 임신설 일축한 늘씬 몸매 - 스타투데이
- ‘가보자GO’ 홍혜걸 “아내 여에스더 위해 죽을 수 있어” - 스타투데이
- 손담비 모녀 갈등 고백 “결혼 안하고 싶었어”(아빠하고 나하고) - 스타투데이
- 양궁 전 종목 석권 도전...파리올림픽 오늘 MBC 중계는? - 스타투데이
- ‘파일럿’ 1위...조정석 코미디 통했다[MK박스오피스] - 스타투데이
- SF9, 8월 19일 ‘판타지’ 컴백...팬사랑 담았다 - 스타투데이
- ‘음주운전 자숙’ 리지, 성형설 부인 “어플, 턱 안깎았다” - 스타투데이
- 女사브르 단체전 은메달...‘인간 센서’ 김준호 “비디오 볼 법도 했는데”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