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규의 창] '기대 보답' 토트넘·B 뮌헨, '기대 이상' 한국 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며 한국 축구 팬들에게 잊지 못할 한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했다.
손흥민의 토트넘과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이라는 세계적 클럽의 방한 경기는 보는 이의 가슴을 웅장하게 만들었으며 한국 축구 팬들에게 더없이 값진 선물을 안겼다.
손흥민과 김민재를 중심으로한 토트넘과 바이에른 뮌헨의 세계적인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며 한국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고, 이는 한국 축구 팬들의 수준이 이제 선수들의 진정성을 끌어내는 세계적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1,2경기 성공적 마무리
손흥민 김민재 중심의 빅 클럽 경기, 기대 이상...만원 관중 '환호' 인상적
[더팩트 | 박순규 기자]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며 한국 축구 팬들에게 잊지 못할 한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했다. 손흥민의 토트넘과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이라는 세계적 클럽의 방한 경기는 보는 이의 가슴을 웅장하게 만들었으며 한국 축구 팬들에게 더없이 값진 선물을 안겼다.
특히 1,2경기 모두 경기장을 가득 채운 6만 3000여 관중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인상적 경기가 펼쳐질 때마다 함성과 박수로 아낌없이 선수들을 격려했다. 한국 축구 팬들의 열정을 유감없이 대내외에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세계적인 축구 클럽의 방한은 단순한 경기 관람을 넘어 한국 축구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한국 축구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 축구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된다. 세계적인 선수들의 플레이를 직접 보고 배우는 것은 유소년 선수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한국 축구의 미래를 밝히는 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나아가 한국 축구 산업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가장 인상적인 점은 6만 3000여 명이 넘는 관중이 두 경기 모두 현장을 가득 채우며 보여준 열정이다. 한국 팬들은 단순히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넘어 같은 유니폼을 입고 선수들을 응원하고, 응원가를 부르며 순수하게 축구 문화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는 한국 축구 팬들의 수준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은 입국 순간부터 '안녕 코리아'란 플래카드를 들고 120여년의 창단 첫 방한에 의미를 부여하더니 경기를 마치고는 '뮌헨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란 한글 표기의 플래카드를 들고 경기장을 한 바퀴 돌았다. 바이에른 뮌헨 구단은 선수단의 한국일정을 사진과 영상, 기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전 세계 뮌헨 팬들에게 알렸다.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발전하는 한국 축구의 모습을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됐다. 아직 해결해야할 과제는 많지만 밝은 에너지를 발산하는 세계적 수준의 축구팬들이 2024년 한여름의 복판에서 소중한 추억을 공유했다는 점에서 미래를 더 기대해 볼 수 있다. 한국 축구가 세계적인 무대에서 더욱 큰 활약을 펼치기를 기대하며, 한국 축구 팬들의 열정이 계속해서 이어지기를 바란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양궁 5개 금메달 싹쓸이 나선다…男 개인전도 기대
- [파리 올림픽] "체력 문제없어"…한국 유도, 안바울의 투혼과 활약
- [의대증원 파장] 전공의 없는 병원 "앞날이 깜깜"…정부 지원은 미봉책
- [비즈토크 <상>] '티메프 사태' 22일 만에 고개 숙인 구영배…논란 더 키웠다
- [비즈토크<하>] '티메프 사태' 요동치는 투심…주주 불안도 증폭
- [외교비사④] '지소미아' 거절에 조총련 추적...대북 정보 수집
- [파리 올림픽] 한국 유도, 값진 동메달 쾌거…독일에 승리
- [인터뷰] 황명필 "'해도 안 된다'고 말하는 정치인, 필요 없다"
- 입법 강행→폐기 반복…피로감 쌓이는 野
- 새마을운동중앙회, 인사규정 위반 사실이었다...탈락인데 합격으로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