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조재경, 파격 삭발 후 비구니 변신 ‘문경’ 28일 개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예 조재경이 파격 삭발로 '문경'을 빛낸다.
영화 '문경'(감독 신동일)이 오는 8월 28일 개봉 확정과 함께 론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의 제목 '문경'은 주인공의 이름이면서 지역명을 뜻한다.
로드무비 형식의 영화는 경북 문경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신예 조재경이 파격 삭발로 '문경'을 빛낸다.
영화 '문경'(감독 신동일)이 오는 8월 28일 개봉 확정과 함께 론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문경'은 쉼 없이 달려오다 번아웃된 직장인 '문경'(류아벨)이 휴식을 위해 떠난 경북 문경에서 비구니 스님 '가은'(조재경)과 강아지 길순을 만나 2박 3일 동안 특별한 동행을 이어가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방문자' '반두비' '컴, 투게더' 등 전작들을 통해 관계의 변화와 소통의 가능성을 추구하며 국내외 영화계에서 주목 받은 신동일 감독의 신작으로, 앞서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보기 드문 정서적 안정감"과 함께 "배경도, 인물도, 강아지까지 모두가 힐링을 선사하는 선물 같은 영화"라는 극찬을 받았다.
영화의 제목 '문경'은 주인공의 이름이면서 지역명을 뜻한다. 로드무비 형식의 영화는 경북 문경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푸른 산과 계곡 등 자연이 주는 정서와 더불어 세대를 아우르는 여성들의 유쾌한 연대가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위로와 휴식을 선사할 전망이다.
'연애담' '세이레' '프랑스 여자' 등으로 독립영화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멜로가 체질' 등을 통해 매체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류아벨이 타이틀 롤을 맡아 극 전반을 이끈다. 신예 조재경이 호흡 맞춰 색다른 앙상블을 빚어낸다.
또한 차태현 어머니이자 베테랑 성우로 유명한 최수민이 본격적으로 연기에 도전, 푸근하고 사실적인 모습을 전한다. 채서안, 김주아 등 젊은 배우들도 밝은 에너지로 스크린을 빛낼 예정이다. 28일 개봉.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남자였으면 구속” 중요부위까지‥女스타 성추행 논란ing [이슈와치]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엉덩이춤 추는 장원영이라니, 크롭톱 입은 섹시 바비인형
- ‘박준형♥’ 김지혜, 마흔 다섯에 새 이상형 “이제 눈치 안 보고 행복할 거야”
- 조재현 딸 조혜정 근황 봤더니, 볼륨감+각선미 축복받은 몸매
- 미녀 스타들 비키니에 무더위 싹~섹시부터 관능까지 바캉스 유혹[스타와치]
- 강소연 몸매 이 정도였어? 미니 원피스 입고 자전거 올라타‥남다른 힙업 자랑
- 성형·교제폭력 루머 딛고 선 박규리, 손흥민 소환 “같은 부위 부상”(나는규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