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 핸드볼, 덴마크에 패배… 조별리그 탈락[파리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조별리그에서 1승 4패를 기록하며 탈락했다.
한국은 4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핸드볼 여자부 조별리그 A조 5차전 덴마크와 경기에서 20-28로 졌다.
이로써 1승 4패가 된 한국은 독일, 슬로베니아와 동률을 이뤘으나 세 팀 골 득실에서 밀려 조 5위에 머물렀다.
한국 여자 핸드볼이 올림픽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것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에 이어 이번이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선전 1승 4패
[헤럴드경제=안세연 기자]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조별리그에서 1승 4패를 기록하며 탈락했다.
한국은 4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핸드볼 여자부 조별리그 A조 5차전 덴마크와 경기에서 20-28로 졌다.
이로써 1승 4패가 된 한국은 독일, 슬로베니아와 동률을 이뤘으나 세 팀 골 득실에서 밀려 조 5위에 머물렀다. A조에서 8강에 오른 팀은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이상 4승 1패), 독일로 정해졌다.
한국 여자 핸드볼이 올림픽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것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에 이어 이번이두 번째다. 지난 2021년 도쿄에서는 8강까지 진출했다.
헨리크 시그넬(스웨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이날 덴마크를 상대로 승점을 따내야 8강에 오를 수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전반에 던진 슈팅 18개 가운데 10개가 상대 골키퍼 잔드라 토프트에게 막혔다. 상대 골문을 열지 못하고 전반을 8-12로 뒤진 가운데 마쳤다.
후반 들어서도 상황은 바뀌지 않았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12월 세계선수권 3위에 오른 강호 덴마크의 수비벽에 고전하며 점수 차가 한때 10골 이상으로 벌어졌다.
한국은 우빛나(서울시청)가 5골, 강은혜와 강경민(이상 SK)이 4골씩 터뜨렸다.
notstr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수영 '혼자 닭다리 3개' 논란 해명…허영만 "별 일 아니다"
- 아쉽게 패한 신유빈 잘 싸웠다…SBS 해설 '현정화의 힘'[파리2024]
- “기성용에게 성폭력 당했다” 폭로자, 기성용측 변호사에 손배소 패소
- 야구중계중 "여자라면 XX싶다" 성희롱 발언한 캐스터 대기발령
- ‘母子’ 올림픽 메달리스트 대기록, 김원호 “새롭게 준비하겠다” [파리2024]
- 여중생 40차례 성폭행 학원강사 “진심으로 좋아 연애한 것”
- “고구려때부터 활 잘 쐈다는데” 외신 질문에, 김우진의 현답 [파리2024]
- “엄마·누나·동생, 다 죽었는데” 무슨 일이…평생 트라우마 겪은 사연[이원율의 후암동 미술
- 김예지 "LA선 실망시키지 않겠다"…0점 탈락에도 웃었다[파리2024]
- 이근, 가세연 직격…"김세의, 다음은 너야 잘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