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서정, 도마 결승 출전…여홍철, 딸사랑 해설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빠 해설' 여홍철 KBS 체조 해설위원이 딸 여서정의 올림픽 2회 연속 메달 도전 현장을 지켜본다.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도마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여서정은 한국 여자 체조 최초의 올림픽 메달리스트다.
여서정은 이번 올림픽에서도 메달을 딸 경우 한국 체조 선수 최초로 올림픽 2회 연속 메달의 영광을 안게 된다.
여서정X허웅의 한국 체조 메달 도전은 3일 '아빠 해설' 여홍철 해설위원과 장웅 캐스터가 KBS에서 생중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빠 해설’ 여홍철 KBS 체조 해설위원이 딸 여서정의 올림픽 2회 연속 메달 도전 현장을 지켜본다.
여서정은 3일 오후 11시 20분(한국시각) 파리 베르시 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파리올림픽 여자 도마 결승에 출전한다.
체조계 월드 스타 시몬 바일스(미국), 북한의 안창옥 등과 겨루는 경기여서 더욱 시선이 집중된다.
또 아버지이자 1996 애틀랜타올림픽 체조 은메달리스트 여홍철 KBS 해설위원에 이어 대를 이은 ‘부녀 올림픽 메달리스트’이기도 하다.
여서정은 이번 올림픽에서도 메달을 딸 경우 한국 체조 선수 최초로 올림픽 2회 연속 메달의 영광을 안게 된다. 여서정과 함께 남자 안마 국가대표 허웅도 메달을 노리고 있다.
‘운명의 날’을 앞두고 여홍철 위원은 “도마는 착지싸움이다. 어느 선수든 착지에 실수하면 메달권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라고 전했다.
그는 “서정이가 ‘부담이 많이 된다’고 이야기했다. 그래서 ‘똑같이 연습이다 생각하고 하고 와라’고 했다”며 다정한 응원을 보냈다. 그리고 그는 “경기 뒤에는 메달과 상관없이 수고했다고 전해주고 싶다”며 훈훈한 부정을 드러냈다.
여서정X허웅의 한국 체조 메달 도전은 3일 ‘아빠 해설’ 여홍철 해설위원과 장웅 캐스터가 KBS에서 생중계한다. 여서정의 여자 도마 결승은 오후 11시 20분, 허웅의 남자 안마 결승은 밤 12시 16분 시작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니, ♥양재웅과 ‘9월 결혼’ 미루나...소속사 “확인불가” [MK★이슈] - MK스포츠
- “목숨 걸고 장난치지 마세요”...래퍼 치트키 자작극에 싸늘한 여론 [MK★이슈] - MK스포츠
- 이솔이, ?박성광 쫓아올 판! 너무 과감한 휴양지 리조트룩 - MK스포츠
- 클라라, 글램 뽐낼수록 너무 과감! 탄탄 딱붙핏 브라탑-레깅스 쇼츠 애슬레저룩 - MK스포츠
- ‘헤라클레스’ 김민종, 유도 영웅에 결승전 패배...최중량급에 역대 첫 은메달 안겼다 [파리올
- 김민재 ‘손흥민 너무 빨라’ [MK포토] - MK스포츠
- 김민재 ‘쏘니를 잡아라’ [MK포토] - MK스포츠
- 돌파하는 뮐러 [MK포토] - MK스포츠
- 그나브리 ‘논스톱 슛’ [MK포토] - MK스포츠
- 뮌헨 베스트 11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