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슈팅 날리고, 김민재가 막고’ 토트넘-바이에른 뮌헨전 나란히 선발 출격

이정호 기자 2024. 8. 3. 19: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31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4쿠팡플레이시리즈 팀 K리그와의 경기에서 득점 후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2024.07.31 권도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공격하고,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수비하고.’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 토트넘(잉글랜드)-바이에른 뮌헨(독일)전에 손흥민과 김민재가 나란히 선발 출전해 정면 대결한다.

토트넘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1차전 팀 K리그와 경기에서 활약이 좋았던 손흥민과 데얀 쿨루세브스키-브레넌 존슨 조합을 그대로 기용했고, 2선에서 제임스 매디슨에게 지원 역할을 맡길 듯 보인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테스트하는 젊은 선수들 중엔 루카스 베리발이 빠졌고, 파페 사르, 아치 그레이는 그대로 출전한다.

제드 스펜스, 라두 드러구신, 벤 데이비스, 페드로 포로가 수비라인을 구성한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킨다.

토트넘 홋스퍼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치르는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와 마누엘 노이어가 2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훈련하며 대화하고 있다. 뮌헨은 오는 3일 20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토트넘과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를 치른다. 2024.8.2 연합뉴스



뱅상 콩파니 감독이 지휘봉을 새로 잡은 뮌헨은 이날 김민재가 수비 중심을 잡았다. 김민재와 요시프 스타니시치, 라파엘 게레이로, 샤사 보이가 수비라인을 구성했다.

공격수는 세르주 나브리-마티스 텔-가브리엘 비도비치가 나서고, 중원에 토마스 뮐러-조슈아 키미히를 베테랑을 중심으로 요지프 스타시니치-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가 채운다. 골키퍼 장갑은 마누엘 노이어가 낀다.

이정호 기자 alpha@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