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과천 R&D 센터 개소식…"신제품 개발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제약사 안국약품이 과천 R&D 센터 개소식을 갖고 신제품 개발 가속화에 나섰다.
안국약품은 지난 1일 과천 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한 안국약품 과천 본사에서 연구 중심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위한 안국약품 과천 R&D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안국약품 김민수 연구본부장은 "부설연구소 설립 30년이 되는 올해, 최상의 연구 환경을 갖춘 R&D 센터를 개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R&D 센터의 개소로 안국약품의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제약사 안국약품이 과천 R&D 센터 개소식을 갖고 신제품 개발 가속화에 나섰다.
안국약품은 지난 1일 과천 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한 안국약품 과천 본사에서 연구 중심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위한 안국약품 과천 R&D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안국약품 과천 R&D 센터는 전용면적 약 3740㎡(약 1130평)의 규모로, 기존 서울 연구소의 약 3배 크기다. 이에 따라 DDS(약물전달기술) 기반 개량신약 및 바이오신약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연구진을 확충하고, 활발한 공동연구가 가능한 연구 환경을 갖추게 됐다.
안국약품은 지난 4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신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수평적, 자율적 소통을 강조한 바 있다. 대림동 기업부설 연구소와 구로의 중앙연구소를 R&D 센터로 통합해 연구 인력 간에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안국약품 김민수 연구본부장은 “부설연구소 설립 30년이 되는 올해, 최상의 연구 환경을 갖춘 R&D 센터를 개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R&D 센터의 개소로 안국약품의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국약품은 1994년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했고, 2007년에는 경기바이오센터에 중앙연구소를 설립해 국내 5호 천연물 신약 ‘시네츄라시럽’을 출시했다. 2013년에는 연구 인프라 확장을 위해 구로디지털 단지로 중앙연구소를 확장 이전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