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5일부터 9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무더운 날씨에 자원봉사를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5일부터 9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프로그램마다 10~20명씩 접수를 받으며 전부 참여 가능하다. 장소는 센터 및 유관기관 등에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안전보행 캠페인 ▲빵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하천생태탐사와 줍깅 ▲생태다양성 지킴이 ▲미세플라스틱 아웃 ▲청소년 새빛안전지킴이 등 총 7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다만 두 차례씩 이뤄지는 ▲안전보행캠페인 ▲하천생태탐사와 줍깅 ▲고추장 만들기 등 3개 프로그램은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서 받는다. 14세 미만 청소년은 1365 회원가입 시 보호자 동의가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활동지원팀(031-252-9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무더운 날씨에 자원봉사를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