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본격 휴가철' 서울→부산 6시간 10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3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지·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날 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는 방향은 4시간 걸린다.
오후 12시 45분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하행 방향 천안삼거리휴게소에서 병천1교에 이르는 총 13.8km 구간에서 정체 현상을 보인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경우 하행 방향 춘천JC에서 화촌1터널까지 총 11.3km 구간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토요일인 3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지·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날 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는 방향은 4시간 걸린다. 반대 방향은 이보다 25분 더 빠르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동하는데 6시간 10분 소요된다. 반대는 이보다 1시간 53분가량 더 빠르다.
오후 12시 45분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하행 방향 천안삼거리휴게소에서 병천1교에 이르는 총 13.8km 구간에서 정체 현상을 보인다. 상행 방향은 옥산휴게소에서 신사교에 이르는 모두 16.6km 구간 흐름 답답하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경우 하행 방향 춘천JC에서 화촌1터널까지 총 11.3km 구간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상행 방향 덕소삼패IC에서 미사IC 사이 모두 3.2km 구간에서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총차량 대수를 모두 581만 대로 예상했다. 휴가철을 맞아 휴가지 방향 정체가 집중될 것을 전망했다. 귀경 방향 정체는 오후 5~6시쯤 최대를 기록한 뒤 오후 11시를 넘겨서야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팝 레전드' 김재중,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격
- 닻올린 한동훈호, 앙금 쌓여가는 친윤 "굳이 이렇게까지"
- [파리 올림픽] 탁구 신유빈, 동메달 결정전 또 '한일전'
- [파리 올림픽] "하늘 감동 못 시켜"…銀쾌거에도 고개떨군 김민종
- [주간政談<상>] '강제동원' 표현 없는 사도광산…말 달라진 외교부
- '하나만 걸려라' 로또 청약 이달 계속…도박판 된 한국
- 'IPO 곤욕' 한국투자증권, 이번엔 홍진영 손잡고 '무리수' 논란
- 양재웅, 환자 사망 사고 논란…박슬기, 갑질 피해 여파[TF업앤다운(하)]
- 성수동 공연·티몬 환불 인파…이태원 참사 벌써 잊었나
- '나기지'부터 '엄친아'까지…8월 안방극장은 로코 풍년[TF프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