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했는데" 17승 에이스→전천후 불펜, 결국 '극하근 미세손상' 이탈…끊임없는 '투수 풍파', 8월도 버티기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우완투수 이영하(26)가 어깨 통증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두산은 지난달 3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이영하를 1군 엔트리에서 말소하고 우완투수 권휘(24)를 등록했다.
2016년 1차지명으로 두산에 입단한 뒤 2019년 선발로 17승을 거뒀던 이영하는 올 시즌에는 불펜으로 경기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두산 베어스 우완투수 이영하(26)가 어깨 통증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두산은 지난달 3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이영하를 1군 엔트리에서 말소하고 우완투수 권휘(24)를 등록했다.
2016년 1차지명으로 두산에 입단한 뒤 2019년 선발로 17승을 거뒀던 이영하는 올 시즌에는 불펜으로 경기에 나섰다.
불펜 투수가 곳곳에서 탈이 났던 가운데 이영하는 5월 15경기에서 16⅔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3.78을 기록했고, 6월 12경기에서 평균자책점 2.19의 성적을 남기며 전천후 불펜으로 버팀목이 됐다.
팀이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불펜진이 헐거워져 있어 3연투 및 멀티이닝 피칭이 불가피했고, 결국 지난 24일부터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두산은 일단 1군 엔트리에 두면서 상태를 지켜봤다. 휴식을 주면서 회복을 기다렸지만, 결국 피칭이 어렵다는 판단이 내려졌다. 이영하는 31일 서울로 올라가 병원 검진을 받았다.
이승엽 두산 감독은 31일 경기를 앞두고 "어깨가 조금 불편해 관리했는데 시간이 지났는데도 캐치볼하면 불편함이 있어 엔트리에서 뺐다. 오늘 병원 검진을 받았다. 검사를 받아야 알 수 있을 거 같다"고 설명했다. 이영하는 서울로 이동해 청담리온정형외과에서 검진을 받았다. 두산 관계자는 "우측 어깨 극하근 미세손상 진단을 받았다. 일주일간 투구를 휴식한 뒤 상태를 체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영하가 빠지면서 두산은 불펜진이 다시 헐거워졌다. 이 감독은 당분간 '버티기'에 돌입하겠다는 생각. 이 감독은 "오늘부터 컨디션 좋은 투수를 먼저 쓰려고 한다. (김)택연이를 제외하고는 6회, 7회 8회 올라갈 투수를 정해놓지 않겠고, 상대 타선과 매치업 보면서 모든 투수들이 준비를 빠르게 빠르게 해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올 시즌 두산의 투수진은 계속해서 풍파를 맞고 있다. 외국인 선수 라울 알칸타라와 브랜든 와델이 모두 부상으로 빠졌고, 불펜에서도 부상자가 한 두명씩 나오곤 했다. 계속되는 버티기 속에 두산은 일단 가을야구 경쟁을 꾸준하게 이어가며 저력을 보여줬다.
한편 이영하가 내려가면서 투수 권휘가 올라왔다. 권휘는 지난 4일 1군에 올라와 11일 KT 위즈전에 등판해 1이닝 2안타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지난 13일 엔트리에서 제외된 그는 지난 27일 고양 히어로즈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6이닝 6안타(1홈런) 1볼넷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이 감독은 "2군에서 평가가 좋았다. 다른 선수도 있지만, 컨디션이 좋아 콜업했다"고 설명했다.
권휘는 31일 등판하며 1⅓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팀 대승에 힘을 보탰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형 고소’ 박수홍 “주면서 상전 모시냐? 치사하고 불쾌” 분노
- 인기 아이돌 “양아버지에 성폭행→난소 적출 당해” 충격 고백
- 유명 아나운서, 자동차 전복 사고로 요절 후..
- “결혼 하기 싫었던 이유=부모님” 손담비, 母에 눈물로 털어놓은 진심
- 파리 올림픽 개막식서 ‘중요부위 노출’ 의혹..논란 일파만파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