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참전비 찾은 보훈장관 "독도 표기 공로 로더미어 부인 알릴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지난 2일(현지시간) 런던의 한국전 참전기념비를 찾아 참배했다고 보훈부가 오늘(3일) 밝혔습니다.
참전비의 한국 지도에는 독도도 빠짐없이 표기됐습니다.
이는 한국계인 로더미어(한국명 이정선) 자작부인이 참전비 건립 당시 힘쓴 덕이라고 합니다.
보훈부에 따르면, 유엔 참전국의 참전비 중 일부는 한국 지도에 독도 표기가 누락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지난 2일(현지시간) 런던의 한국전 참전기념비를 찾아 참배했다고 보훈부가 오늘(3일) 밝혔습니다.
참전비의 한국 지도에는 독도도 빠짐없이 표기됐습니다. 이는 한국계인 로더미어(한국명 이정선) 자작부인이 참전비 건립 당시 힘쓴 덕이라고 합니다.
윤여철 주영 한국대사로부터 이 같은 이야기를 들은 강 장관은 "로더미어 부인의 노력을 우리 국민이 잘 알지 못한다"며 "한국에 돌아가서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당초 일정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강 장관은 로더미어 부인을 찾아 감사를 표할 예정입니다.
보훈부에 따르면, 유엔 참전국의 참전비 중 일부는 한국 지도에 독도 표기가 누락됐습니다. 보훈부는 참전국 및 해당 국가의 참전용사협회 등과 협력해 이를 수정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김가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gghh700@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외국 기자들 ″韓양궁 왜 이리 강한가″…김우진의 답변은?
- ″패딩, 장갑 이유 있었다″…수영선수 '폭발적 에너지'의 비밀 [일문chat답]
- 카라큘라, ‘쯔양 협박’ 방조 혐의로 구속영상 발부...`도주 우려`
- '성폭력 의혹' 폭로자, 기성용 측 변호사에 손배소 패소
- 2034 사우디월드컵 경기장 한 곳, 한국인 건축가가 설계한다
- 김예지 '0점' 충격 탈락…″빅이벤트로 실망드려 죄송″
- [아메리카 샷 추가] 헐크 호건 대 조지 클루니?...승자는?
- ″하니예, 2개월 전 설치한 폭탄에 암살″…이란 '보복 만지작' vs 이 '추가 무기'
- ″총이다!″…미 경호국, 트럼프 피격 30초 전 무전 '수신 실패'
- 광안리 백사장에 누워 여성들 '찰칵'…70대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