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티메프, 1일 접수건 환불 완료…주말도 환불 계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377300)가 주말에도 티몬·위메프(이하 티메프) 취소·환불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보완 자료를 접수할 수 있는 별도 증빙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전일 공지를 통해 "8월 1일까지 접수된 내역 중 검토 완료 건은 8월 2일에 환불이 진행됐고, 환불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증빙 보완이 필요한 경우 차주 중 시스템이 완료되면 별도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가 주말에도 티몬·위메프(이하 티메프) 취소·환불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보완 자료를 접수할 수 있는 별도 증빙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전일 공지를 통해 "8월 1일까지 접수된 내역 중 검토 완료 건은 8월 2일에 환불이 진행됐고, 환불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어 "별도 안내를 받지 못한 회원님의 불안과 우려 해소를 위해 주말에도 환불 검토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28일부터 결제 취소 접수 채널을 운영하며 다수의 담당자가 역할을 나눠 거래 건 별로 검토하고 있다.
여러 건을 결제했는데 일부만 취소됐다는 지적에 "거래 건 별로 검토하고 있어 한 사람이 다수의 결제 건을 취소 신청한 경우 일부 검토가 완료되지 않은 내역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8월 1일까지 접수를 했지만, 증빙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는 환불을 받지 못한다. 이용자들의 혼선이 커지고 있어 카카오톡은 별도 증빙 보완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증빙 보완이 필요한 경우 차주 중 시스템이 완료되면 별도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가맹점으로부터 이미 환불을 받았고 △상품·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경우 △가맹점에서 자체적으로 상품·서비스 제공 또는 환불하겠다고 공지한 상황이라면 환불 재검토 또는 불가로 판단하고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또 일반적인 구매 행태로 보기 어려운 경우에도 검토에 다소 오랜 시일이 걸릴 수 있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수민♥원혁 부부 임신…父 이용식 "왜 눈물 나게 하냐" 울먹
- 태진아 "치매 아내, 자기 버리지 말라고…서로 끈으로 손묶고 자"
- 홍서범 "한 달 모임 비용만 몇천만원, 쓰다 보니 거지"…조갑경 분노
- S대 출신 정다은 "월클 동서 때문에 시댁 가기 싫다"…누군가 했더니
- '日모델과 열애설' 오상욱, 곽윤기와 커플룩 입고 여행…밀착샷도
- "무개념 이중주차 때문에 추석 가족 모임 못 가…연락처도 없다" 분통
- "언니? 중학생 때 낳았나" '미우새', '최강 동안' 정영주 母 등장
- '김성주 아들' 김민국, 美 명문대 입학 후 '파격 금발' [N샷]
- 사유리 "5년 전 조기폐경 진단…절박한 심정으로 비혼모 됐다"
- 트와이스 모모, 청순 미모와는 180도 다른 '반전 볼륨감'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