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동접자 15만 돌파...새 서버 추가로 인기 굳히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신작 '로드나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이 회사는 '로드나인'에 이용자가 몰리자 새 서버를 오픈하는 등 플레이 편의성 강화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동접자 15만을 넘어선 로드나인에 새 서버를 추가했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한 결정"이라며 "이용자들의 기대에 더욱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신작 '로드나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동시접속자 수 15만 명을 넘어섰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톱5를 유지하는 등 단기간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이 회사는 '로드나인'에 이용자가 몰리자 새 서버를 오픈하는 등 플레이 편의성 강화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해당 신작이 스마일게이트의 핵심 흥행 타이틀로 자리매김할지가 관전 포인트다.
3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한 올클래스(ALLCLASS)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드나인'에 신규 월드 및 서버를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월드는 마레크이며, 10개 서버를 새로 오픈했다. 이는 쾌적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목표로 한다. 기존 이용자의 이탈을 방지하고, 신규 이용자가 대거 유입될지 지켜봐야하는 이유다.
'로드나인'은 지난 달 12일 출시된 따끈한 신작이다. 이 게임은 누적 다운로드 200만을 기록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15만 명을 돌파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서비스 약 3주째 구글 매출 톱5를 유지하고 있어 장기 흥행에 기대를 높이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정착 선물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마레크 월드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은 접속 즉시 게임 내 재화 및 다양한 성장 재료를 포함한 신규 월드 정착 지원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로드나인은 고퀄리티 비주얼과 함께 극강의 육성 자유도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전투 및 성장 시스템을 갖췄다. 이 게임은 현재 PC 및 모바일 기기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동접자 15만을 넘어선 로드나인에 새 서버를 추가했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한 결정"이라며 "이용자들의 기대에 더욱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기 게임, 후속작으로 만난다...호연에 로한2 개발 박차
- 경콘진-스마일게이트, '2024 WASD 인디게임 공모전' 출품작 접수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월드 마레크 추가 예고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공지능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AI 서비스 위클리톤’ 성료
-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게임 사업 청신호...로드나인 장기흥행 주목
- [ZD브리핑] 아이폰16 국내 출시 카운트다운
- 경증환자 응급실 방문말라는데…상태 구분 어떻게?
- '어린이 사고' 65%는 집안서…안전 지키는 요령은
- 한방 부족했던 아이폰16...슈퍼사이클 기대감 아이폰17로
- 유니티, 다운로드 횟수 비례 '런타임 요금제' 도입 전면 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