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다움! 밀양 더 가까이' 여름방학을 함께 즐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밀양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밀양다움! 밀양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의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밀양교육공동체가 행복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배움을 통해 삶과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밀양다움! 밀양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의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밀양교육공동체가 행복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배움을 통해 삶과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는 진로체험으로 '가장 나다운 색, 퍼스널 컬러로 자아찾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이미지, 패션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는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미래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는 독서 토의로 '그림책으로 들여다본 내 마음 한 조각'은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통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민주적 의사소통을 경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역사·예술로 여름을 즐기자!'와 'Blue Planet! Our Home!'과 같은 주제탐방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이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해 심미적인 삶의 태도를 기르고 환경과 기후 변화,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가치관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 내 학생들이 함께 모여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밀양의 가치를 더욱 소중히 여기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