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8월 첫째 주 신작소식
더 인플루언서
소셜 서바이벌, 관심으로 생존하라!
넷플릭스 리얼리티 시리즈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이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소셜 플랫폼에서 무려 1억 2천만 명의 팬덤을 모으며 영향력을 검증받은 77인이 ‘최고의 인플루언서’ 타이틀을 얻기 위한 극한 경쟁에 뛰어든다. 이사배, 빠니보틀, 진용진, 심으뜸, 대도서관 등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들은 존재감, 파급력, 화제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자신의 영향력을 입증해야 한다.
이들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펼치는 살벌한 소셜 경쟁과 상상을 초월하는 전략은 시청자들에게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다이내믹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파격적인 세계관, 압도적 스케일과 화려한 볼거리,
그리고 여기에 화제성을 몰고 다니는 배우이자 막강한 유튜버 새내기 장근석의 등장은 더욱 예측 불가한 서바이벌을 예고하며 호기심을 끌어올린다. 인플루언서 예능의 시초로 큰 사랑을 받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연출한 이재석 PD와 손수정 PD가 새롭게 선보이는 획기적인 소셜 서바이벌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더 인플루언서’를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8월 6일 공개 예정, 리얼리티/경쟁, 한국, 2024)
나쁜 기억 지우개
나에게는 지우고 싶은 기억이 있다
‘나쁜 기억 지우개’는 기억 지우개로 인생이 바뀐 남자와 그의 첫사랑이 되어버린 여자의 아슬아슬 첫사랑 조작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드라마 ‘맨홀 - 이상한 나라의 필’, 영화 ‘자칼이 온다’ 등의 김재중이 극 중 장래가 유망한 천재적인 테니스 선수였지만 어릴 적 사고로 자존감 바닥의 인생을 살던 중 '나쁜 기억 지우개' 수술을 받고, 자존감 최고, 자신감 최고, 존재감 최고로 재탄생 된 ‘이군’ 역을 연기한다.
영화 ‘인천상륙작전’, ‘위험한 상견례 2’ 등의 진세연은 이군의 기억 지우개 수술을 담당한 후 첫사랑으로 각인되어 그의 직진 사랑을 한 몸에 받게 된 의사 ‘경주연’ 역을 맡아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이군과의 로맨스를 선보인다. 여기에 드라마 ‘밤에 피는 꽃’,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등의 이종원이 세계 랭킹 1위의 테니스 스타이자 이군의 동생 ‘이신’ 역으로, 드라마 ‘알고있지만,’, ‘악귀’ 등의 양혜지가 긍정미와 통통 튀는 발랄함이 매력인 이신의 통역사 ‘전새얀’ 역으로 분해 극에 활력을 더한다.
‘기억 지우개'라는 신선한 소재와 완성도 높은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는 ‘나쁜 기억 지우개’는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맨스, 한국, 2024)
핍의 살인 사건 안내서
잊혀진 사건, 모두가 용의자다
넷플릭스 시리즈 ‘핍의 살인 사건 안내서’는 잊혀진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로 결심한 소녀 ‘핍’의 이야기를 그린다.
5년 전, 영국의 한 한적한 마을에서 17살 여학생 ‘앤디’가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범인으로 지목된 사람은 앤디의 남자친구 ‘샐’. 경찰도 샐을 범인으로 사건을 종결시키고, 마을 사람들도 그가 범인이라고 믿고 있다. 하지만 예리하고 집요한 소녀 핍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앤디를 살해한 진범은 따로 있다고 믿는 핍은 샐의 동생 ‘라비’와 함께 특유의 집념으로 사건의 진실에 한 걸음씩 다가가기 시작한다.
한편, 핍의 추적에 위협을 느낀 진범은 핍이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을 동원하기 시작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넷플릭스 영화 ‘패밀리 스위치’ 등을 통해 통통 튀는 존재감을 드러낸 에마 마이어스가 용감하게 사건을 파헤치는 핍 역할로 활약을 펼친다. 홀리 잭슨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핍의 살인 사건 안내서’는 하이틴과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결합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미스터리/스릴러/드라마/청춘, 영국, 2024)
한 번쯤 이혼할 결심
위기의 스타 부부, 이혼을 결심하다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스타 부부들이 가상 이혼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내는 파격적인 컨셉의 ‘가상 이혼 관찰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올해 1월 방송된 파일럿 방송에서 소통 불가 일상을 보여주며 서로의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바라봤던 결혼 46년차 이혜정, 고민환 부부는 이번 방송에서 ‘다시 한 번 살아볼 결심’을 하며 노력의 과정을 보여준다. 스타 야구 선수 출신인 최준석과 아내 어효인은 최준석의 선수 은퇴 후 사업 및 투자 실패로 생긴 부부 갈등을 가상 이혼을 통해 들여다볼 예정이다.
여기에 정대세, 명서현 부부, 로버트 할리, 명현숙 부부 또한 부부 관계 및 각자의 문제를 마주하며 함께 해결책을 찾아 나간다. MC로는 김용만과 오윤화가 참여해 다양한 담론을 이끌어내고, 이혼 전문 변호사와 정신과 전문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위기를 맞이한 부부들을 위한 현실 조언을 아낌없이 건넨다.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가상 이혼이라는 참신한 설정을 통해 부부 관계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리얼리티, 한국, 2024)
너에게 닿기를: 시즌 3
모두에게 새로운 계절이 시작된다
청소년 시기의 복잡미묘한 정서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큰 사랑을 받은 ‘너에게 닿기를’이 시즌 3로 돌아온다.
‘카제하야’에 대한 마음을 억누르지 못한 ‘사와코’는 자신에게 솔직해지기로 다짐하고, 결국 카제하야에게 속마음을 고백한다. 그리고 남모르게 사와코에게 이끌림을 느꼈던 카제하야 역시 솔직한 생각으로 보답하며 본격적으로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가 시작된다.
그렇게 첫 데이트부터 학교생활까지, 풋풋한 사랑의 기쁨과 당황스러움을 함께 겪어 나가기 시작하는 두 사람. 초반의 어색함 속에서도 둘의 사랑은 점차 발전하고, 주변 친구들의 애정 전선에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너에게 닿기를’ 시즌 3는 저마다 독특한 감정을 배워가는 각 캐릭터의 경험을 통해 달콤하면서도 쓸쓸하고 가슴 뭉클한 청춘의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로맨스/드라마/애니메이션, 일본, 2024)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