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돌', 구본길·오상욱→AI 해설 김준호 펜싱 어펜져스 특집 스페셜 편성[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펜싱 어펜져스가 사브르 3연속 금메달을 ghlrer한 것을 기념해 오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구본길과 오상욱 선수, 김준호 해설위원이 출연한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분을 스페셜 편성한다.
'슈돌' 측은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국민들에게 큰 자부심과 감동을 심어준 펜싱 어펜져스와 펜싱 해설 위원으로 힘을 보탠 은우 아빠 김준호의 활약을 함께 하고자 '슈돌'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 구본길, 오상욱 선수와 김준호 해설 위원 부자의 반전 매력이 담긴 영상을 스페셜로 다시 방송할 예정이다"라며 "오는 4일 일요일 오전 11시 40분과 5일 월요일 낮 12시 30분 양일에 걸쳐 공개될 스페셜 영상을 기대해 달라"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측은 3일 “오는 4일과 5일 2회에 걸쳐 김준호 은우 부자와 구본길 오상욱 등 펜싱 어펜져스의 만남을 그린 방송분을 스페셜 편성 확정했다”고 밝혔다.
‘슈돌’ 측은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국민들에게 큰 자부심과 감동을 심어준 펜싱 어펜져스와 펜싱 해설 위원으로 힘을 보탠 은우 아빠 김준호의 활약을 함께 하고자 ‘슈돌’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 구본길, 오상욱 선수와 김준호 해설 위원 부자의 반전 매력이 담긴 영상을 스페셜로 다시 방송할 예정이다”라며 “오는 4일 일요일 오전 11시 40분과 5일 월요일 낮 12시 30분 양일에 걸쳐 공개될 스페셜 영상을 기대해 달라”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슈돌’은 지난 2013년 첫 방송 이래 11년 동안 방송 중인 장수 예능이다. 추성훈과 추사랑, 송일국과 삼둥이를 비롯해 이동국과 오남매, 샘 해밍턴과 윌벤 형제, 사유리와 젠, 김준호와 은우-정우 형제, 제이쓴과 준범 등 육아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가 아이를 통해 행복을 알게 되고,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새롭게 조명하며 육아의 값진 의미를 빛내고 있는 국내 유일의 육아 프로그램이다.
오는 4일과 5일 공개될 스페셜 방송에선 아빠 김준호와 구본길, 오상욱 선수가 은우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은우픽 애교 퍼레이드’를 펼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누구든 무장해제 시키는 순둥이 은우 앞에서 경기에서의 진지한 표정을 벗어던지고 은우의 선택을 받기 위해 여념이 없는 구본길과 오상욱 삼촌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화제가 된 기린 오상욱의 모습도 공개된다. 금빛 찌르기의 오상욱 선수가 두 돌을 맞은 은우를 위해 무려 2미터가 훌쩍 넘는 기린으로 변신한 것. 오상욱은 “은우를 위해서라면 기린도 가능해”라며 올림픽의 카리스마를 버리고 기린 탈을 쓴 채 해맑게 웃으며 성큼성큼 등장한다. 이에 은우가 기린으로 변한 오상욱 선수를 향해 어떤 표정을 지었을지 이들의 잘못된 만남이 웃음을 터트린다.
이어 김준호와 김정환 역시 강아지와 돼지로 변신해 깜찍함을 더한다고. 더불어 파리 올림픽 2관왕에 빛나는 오상욱이 유부남 형들인 김준호, 김정환의 성화에 못 이겨 이상형 월드컵을 한 후 배우 김유정에게 “기회가 되면 뵙고 싶다”라고 고백하는 영상편지까지 남긴다고 해 소장 가치를 끌어올린다.
그런가 하면 파리 올림픽에서 심판과 AI보다 빠르고 정확한 해설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은우 아빠 김준호의 국가 대표 은퇴 후 플레잉 코치로 활약하는 모습도 담긴다. 본업 잘하는 카리스마 코치 김준호의 모습과 함께 김준호 보다 아들 은우에게 사인을 받고자 줄을 서는 미래의 어펜져스를 이끌 펜싱 선수들의 모습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슈돌’ 제작진은 “이번 올림픽에서 김준호 해설 위원을 비롯한 어펜져스의 큰 활약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특집 편성을 준비했다”라며 “그동안 ‘슈돌’에 출연했던 어펜져스의 반전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슈돌’ 펜싱 어펜져스 스페셜 방송은 오는 4일 오전 11시 40분, 5일 낮 12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방송된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조정 아직 안 끝나”…2600선까지 하락 전망도(종합)
- '이변은 없었다' 김우진-임시현, 양궁 혼성전 금메달...2관왕 등극[파리올림픽]
- 신유빈과 경기 중 ‘5분’ 환복…日히라노 “후회할 거라 생각해서” [파리올림픽]
- “교도관이 괴롭혀 힘들어” 흉기난동범 최원종의 황당 불만 [그해 오늘]
- "장원영 틴트 주세요" 10·20 열광에…713억 잭팟 터진 '이 회사'
- “이게 5만원짜리?”…바가지 논란된 제주 노상, 결국 ‘자진 철거’
- 美 7월 실업률 4.3%…9월 '빅컷 ' 가능성 커졌다(종합)
- "꿈에 하정우 나왔다"…'동탄 로또 청약' 당첨 인증글 화제
- [단독]檢, 쯔양 협박 등 가세연 사건 배당…사이버레커 수사 속도전
- ‘1000엔의 벽’ 부딪힌 日라멘집, 가격 인상 못하고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