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뱅크, 시중은행 전환 소셜미디어 채널 개편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엠뱅크(iM뱅크)는 시중은행 전환에 따른 대고객 접점 확장을 위해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은 기존 운영한 옛 대구은행 채널의 정형화한 금융관련 콘텐츠에서 탈피해 '함께하면 즐거운 친구같은 금융'을 목표로 iM뱅크 만의 방식으로 금융과 경제를 보다 다양한 주제로 단순하고 재미있게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엠뱅크(iM뱅크)는 시중은행 전환에 따른 대고객 접점 확장을 위해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엠 유어 프랜즈(iM your friends)' 콘셉트에 맞춰 남녀노소나 금융을 어렵게 생각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쉽고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으로 전면 개편했다. ‘슈카월드’를 운영하는 유튜버 ‘슈카’는 ‘머니가 머니’ 콘텐츠를 새단장해 주요 콘텐츠로 ‘금리가 머니’, ‘은행이 머니?’, ‘화폐가 머니’ 등 막연한 개념의 금융 관련 소재를 MZ세대 눈높이로 풀어낸 영상이 눈길을 끈다.
게스트로 초대한 청년과 학생들이 궁금한 내용을 가감없이 물어보고 대답하는 과정과 이를 시청한 구독자들이 느낀 점을 댓글로 달아 소통하는 방식으로 일반인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돈으로 나라를 세울 수 있을까?’, ‘쌍둥이면 페이스 아이디가 풀릴까?’ 등 엉뚱하지만 재미있는 금융 관련 상상을 지식에 근거해 설명해주는 ‘상상대로’ 컨텐츠는 5분 내외 풀영상과 쇼츠로 구성해 궁금증을 속도감 있게 설명해 준다.
iM뱅크가 시중은행으로 전환하며 다방면에서 SNS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한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 7월말 진행한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소셜아이어워드’에서 은행 분야 유튜브 대상을 받기도 했다.
역사 깊은 컨텐츠를 좀 더 많은 사람과 나누고자 하는 고민에서 탄생된 ‘디디다’ 계정은 누적된 ‘향토와 문화’의 수준높은 내용들을 감각적으로 편집한 인스타그램 피드로 구성했다. ‘화강석 다듬돌과 타일이 은행의 견고함과 이질감없이 어우러지는 대구근대건축사의 주인공(조선식산은행)’, ‘천길 하늘에 닿은 한반도의 단전 팔공산’ 을 조명하는 등 기존 향토와 문화 발간호에 실린 내용들을 활용해 ‘문화의 회상’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에 기반을 둔 시중은행으로 대구·경북을 다양하게 알리고자 하는 노력도 지속하면서 다방면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더 성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