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살 가르고 메달 겨눈다…수영 '황금 세대' 연 이 남자의 차[누구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 그래도 뜨거운 여름을 더욱 달아오르게 만드는 전 세계인의 축제, 2024 파리 올림픽이 프랑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박 선수는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자유형 400미터에서 우승하며 한국 수영계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박태환 전 선수는 올해 올림픽에서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태환 해설위원의 따뜻한 격려가 144명의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 선수들 모두에게 전해지길 바라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조 마린보이 박태환, 앰버서더 맡아
"새로운 시대 열었다" 공통점 있네
수영 '황금세대' 이끌듯 EV 전환 속도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안 그래도 뜨거운 여름을 더욱 달아오르게 만드는 전 세계인의 축제, 2024 파리 올림픽이 프랑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선수들의 열정이 더욱 뜨겁게 느껴지는 가운데, 보기만 해도 시원한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수영입니다.
캐딜락 리릭은 준대형 순수전기 SUV로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입니다.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102kWh급 대용량 배터리와 듀얼 모터로 구성된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최대 출력 500마력, 최대 토크 62.2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기도 합니다.
박태환 전 선수는 올해 올림픽에서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서 박 해설위원은 “정말 자랑스럽다”며 눈물을 훔쳤습니다. 또 벅찬 마음에 “말이 떠오르지 않을 정도”러며 “자랑스럽고 고생했다”고 김 선수를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을 보면서 또 다른 꿈을 꿀 어린 선수들에게도 응원을 전합니다. 오는 11일(현지시간)까지 열릴 파리 올림픽에서 모든 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조정 아직 안 끝나”…2600선까지 하락 전망도(종합)
- '이변은 없었다' 김우진-임시현, 양궁 혼성전 금메달...2관왕 등극[파리올림픽]
- 신유빈과 경기 중 ‘5분’ 환복…日히라노 “후회할 거라 생각해서” [파리올림픽]
- “교도관이 괴롭혀 힘들어” 흉기난동범 최원종의 황당 불만 [그해 오늘]
- "장원영 틴트 주세요" 10·20 열광에…713억 잭팟 터진 '이 회사'
- “이게 5만원짜리?”…바가지 논란된 제주 노상, 결국 ‘자진 철거’
- 美 7월 실업률 4.3%…9월 '빅컷 ' 가능성 커졌다(종합)
- "꿈에 하정우 나왔다"…'동탄 로또 청약' 당첨 인증글 화제
- [단독]檢, 쯔양 협박 등 가세연 사건 배당…사이버레커 수사 속도전
- ‘1000엔의 벽’ 부딪힌 日라멘집, 가격 인상 못하고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