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사진으로 보는 파리올림픽[우주이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2024 파리 올림픽' 주요 경기장과 주변 일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위성 촬영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항우연은 광학위성 아리랑 3호로 파리 시내 올림픽 경기장 일대를 촬영한 사진을 선보였습니다.
비치발리볼 경기장이 있는 스타드 투르 에펠 일대 사진에서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에펠탑이 우뚝 서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펠탑, 경기장 등 전경 한눈에 확인 가능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2024 파리 올림픽’ 주요 경기장과 주변 일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위성 촬영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항우연은 광학위성 아리랑 3호로 파리 시내 올림픽 경기장 일대를 촬영한 사진을 선보였습니다. 파리 올림픽은 파리 시내의 유명한 관광명소를 올림픽 경기장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이 더 이색적으로 다가옵니다.
우선 앵발리드 광장 일대는 우리나라가 남녀 단체전 금메달을 딴 양궁경기장이 있는 곳입니다. 프랑스 군사역사박물관과 각종 기념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무덤이 위치해 있는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비치발리볼 경기장이 있는 스타드 투르 에펠 일대 사진에서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에펠탑이 우뚝 서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우민 선수가 지난 27일(현지시각) 열린 수영 남자 자유형 400m 결승에서 동메달을 프랑스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수영 남자 자유형 400m 결승에 출전해 동메달을 건 장소인 파리 라 데팡스 아레나도 인상적입니다.
항우연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국내 최초 서브미터급 고해상도 지구관측 위성인 아리랑위성 3호로 촬영한 위성영상”이라며 “아리랑위성 3호는 2012년에 발사 이후 고도 685km 궤도에서 지구를 하루 약 15바퀴 돌며 해상도 70cm급의 고해상도 영상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조정 아직 안 끝나”…2600선까지 하락 전망도(종합)
- '이변은 없었다' 김우진-임시현, 양궁 혼성전 금메달...2관왕 등극[파리올림픽]
- 신유빈과 경기 중 ‘5분’ 환복…日히라노 “후회할 거라 생각해서” [파리올림픽]
- “교도관이 괴롭혀 힘들어” 흉기난동범 최원종의 황당 불만 [그해 오늘]
- "장원영 틴트 주세요" 10·20 열광에…713억 잭팟 터진 '이 회사'
- “이게 5만원짜리?”…바가지 논란된 제주 노상, 결국 ‘자진 철거’
- 美 7월 실업률 4.3%…9월 '빅컷 ' 가능성 커졌다(종합)
- "꿈에 하정우 나왔다"…'동탄 로또 청약' 당첨 인증글 화제
- [단독]檢, 쯔양 협박 등 가세연 사건 배당…사이버레커 수사 속도전
- ‘1000엔의 벽’ 부딪힌 日라멘집, 가격 인상 못하고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