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공갈' 구제역➝카라큘라, 나란히 구속 엔딩.."도주 우려"[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카라큘라(이세욱)가 유튜버 쯔양에 대한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로 결국 구속됐다.
수원지검 형사5부(천대원 부장검사)는 2일 공갈 등 혐의로 카라큘라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카라큘라는 쯔양에 대한 구제역의 공갈 범행을 방조함 혐의를 받고 있다.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는 지난 해 2월 쯔양과 전 남자친구 A씨간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겠다는 조건으로 쯔양으로부터 5500만 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유튜버 카라큘라(이세욱)가 유튜버 쯔양에 대한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로 결국 구속됐다.
수원지검 형사5부(천대원 부장검사)는 2일 공갈 등 혐의로 카라큘라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유튜버 구제역(이준희), 주작 감별사(전국진)과 같은 결과다.
카라큘라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수원지법 송백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증거 인멸 및 도주의 우려”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반면 카라큘라와 함께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최모 변호사에 대해서는 “증거 인멸 우려가 적다”라며 기각했다.
카라큘라는 쯔양에 대한 구제역의 공갈 범행을 방조함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구제역과 공모해 다른 인터넷 방송 진행자(BJ)로부터 5200만 원을 갈취한 혐의로 고발돼 수사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 달 26일엔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가 구속됐다. 이들은 공갈, 협박, 강요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손철 수원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혐의 사실이 중대하고,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우려가 있다”라고 구속영장 발부 사유를 밝힌 바 있다.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는 지난 해 2월 쯔양과 전 남자친구 A씨간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겠다는 조건으로 쯔양으로부터 5500만 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해당 내용을 부인하던 구제역은 “리스크 관리를 위한 용역을 먼저 부탁한 건 쯔양 측이었고 이에 대해 어쩔 수 없이 계약을 받아들였을 뿐”이라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쯔양은 최근 개인 채널을 통해서 전 남자친구이자 전 소속사 대표였던 A씨에게 지속적으로 폭행을 당하고 협박에 시달리며 강제로 일을 해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쯔양은 관련해서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 범죄연구소 운영자 및 익명의 협박자 등을 검찰에 고소했다.
이와 함께 쯔양은 지난 달 25일 공갈 및 업무상 비밀 누설 등의 혐의로 A씨의 법률대리인이었던 최 변호사도 고소했다. /seon@osen.co.kr
[사진]카라큘라, 구제역, 유튜브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