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토요일도 36도 '찜통'…·충청·남부·제주 소나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3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5도 안팎으로 올라 불볕더위에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충청권과 남부지방은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에는 충북남부와 남부지방, 제주 등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충북남부·전북내륙·전남내륙·광주·대구·경북남부내륙·부산·울산·경남·제주 5~20㎜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 25~29도, 낮 최고기온 32~36도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토요일인 3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5도 안팎으로 올라 불볕더위에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충청권과 남부지방은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에는 충북남부와 남부지방, 제주 등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충북남부·전북내륙·전남내륙·광주·대구·경북남부내륙·부산·울산·경남·제주 5~20㎜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5~29도, 낮 최고기온은 32~36도가 되겠다.
주요 도시별 최저기온은 △서울 27도 △인천 26도 △춘천 26도 △철원 25도 △원주 26도 △강릉 29도 △대전 27도 △세종 26도 △대구 28도 △부산 27도 △광주 27도 △제주 2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4도 △인천 32도 △춘천 34도 △철원 33도 △원주 33도 △강릉 36도 △대전 34도 △세종 34도 △대구 36도 △부산 33도 △광주 35도 △제주 34도 등이다.
안개는 이날 새벽부터 아침까지 남해안과 일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면서 온열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야외활동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마약과의 전쟁' 1년…전국 최초 마약관리센터 준비 '착착'
- 전도연·이혜리·고아성…8월 극장가에 부는 '여풍'[TF프리즘]
- '데뷔 20주년' 김재중, '나쁜 기억 지우개'로 왕성한 활동 이어갈까[TF초점]
- 이동관·김홍일은 탄핵 표결 전 사퇴…이진숙은 다르다?
- [오늘의 날씨] 오전 가끔 비…그치면 낮 최고 37도
- 집에서 만든 '셀프 피로회복제', 부작용 없을까?
- 'IPO 곤욕' 한국투자증권, 이번엔 홍진영 손잡고 '무리수' 논란
- 서울 아파트값 상승 '파죽지세'…하반기 이어갈까
- [요줌사람] 무속인 남유진 "살기 위해 신을 맞이했다" (영상)
- [파리 올림픽] 'XY염색체' 알제리 복싱 선수, 女선수 기권에 8강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