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공갈방조' 카라큘라 구속, 전 남친 변호사는 영장 기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상대로 또다른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구속)이 행한 공갈 및 갈취를 방조한 혐의를 받는 유튜버 카라큘라(본명 이세욱)가 2일 구속됐다.
다만 이날 카라큘라와 함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은 쯔양 전 남자친구의 변호인 최모 변호사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구제역의 쯔양에 대한 공갈·갈취 방조 및
다른 BJ로부터도 5200만원 갈취한 혐의
쯔양 전 남자친구 변호인 최모 변호사는 구속영장 기각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상대로 또다른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구속)이 행한 공갈 및 갈취를 방조한 혐의를 받는 유튜버 카라큘라(본명 이세욱)가 2일 구속됐다.
2일 두 사람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 송백현 수원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증거인멸 우려 및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카라큘라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송 부장판사는 최 변호사에 대해서는 “범죄의 성부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증거의 인멸 우려가 적으며 주거 및 가족관계 등에 비춰 현 단계에서 구속해야 할 사유 내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히며 영장을 기각했다.
카라큘라는 쯔양에 대한 구제역의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 외에 구제역과 공모해 다른 인터넷 방송 진행자(BJ)로부터 5200만원을 갈취한 혐의로도 고발돼 수사받고 있다.
최 변호사는 쯔양의 사생활과 관련된 과거를 빌미로 한 공갈, 구제역의 쯔양에 대한 공갈 범행 방조, 쯔양의 전 소속사 대표이자 전 남자친구 A 씨에 대한 강요 등 혐의를 받고 있다.
쯔양은 “(자신의 과거를 알고 있는) 최 변호사의 보복이 두려워 고문 계약을 체결하고 2300만원을 지급했다”며 최 변호사를 최근 검찰에 고소했다.
한편 쯔양과 전 남자친구 간의 과거를 폭로하지 않겠다며 그 조건으로 쯔양으로부터 5500만원을 챙긴 혐의(공갈 등)를 받는 구제역과 주작 감별사(본명 전국진)는 지난달 26일 검찰에 구속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조정 아직 안 끝나”…2600선까지 하락 전망도(종합)
- "꿈에 하정우 나왔다"…'동탄 로또 청약' 당첨 인증글 화제
- 신유빈과 경기 중 ‘5분’ 환복…日히라노 “후회할 거라 생각해서” [파리올림픽]
- ‘통한의 0점’…김예지, 25m 권총 본선 충격 탈락 [파리올림픽]
- "목욕 후 귀 파면 시원했는데"…세균 기준치 10배 초과
- [단독]檢, 쯔양 협박 등 가세연 사건 배당…사이버레커 수사 속도전
- 이거 ‘훈육’ 맞나요?…1살 아이 입에 식판 밀어 넣은 교사
- ‘1000엔의 벽’ 부딪힌 日라멘집, 가격 인상 못하고 결국
- ‘손흥민과 맞대결’ 김민재, “최대한 안 마주쳤으면”
- 이준호, 압구정 건물주 됐다…故 강수연 건물 175억원에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