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과 노래로 만나는 예수" 뮤지컬 예수그리스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경말씀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공연예술로 보여주기 위해 한 문화선교단체가 예수그리스도의 삶을 뮤지컬로 선보입니다.
뮤지컬 예수 그리스도를 제작한 블레싱뮤지컬선교회는 10여년 전 극단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번 예수그리스도는 그 두 번째 시도로 오는 2026년에는 사도행전을 중심으로 한 세 번째 작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춤과 노래로 표현된 예수 그리스도는 오는 10일과 11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성경말씀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공연예술로 보여주기 위해 한 문화선교단체가 예수그리스도의 삶을 뮤지컬로 선보입니다.
너무 잘 아는 예수님의 이야기이지만 노래와 춤을 통해 그려지는 예수님은 어떻게 우리에게 다가올까요. 뮤지컬 예수 그리스도, 천수연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예수 그리스도를 뮤지컬 작품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무대는 예언에 따라 메시야가 오시길 기다리는 사람들의 간절한 바람으로 시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부터 죽으심과 부활까지 전 생애를 노래와 안무를 통해 보여줍니다.
[고미경 연출 / 뮤지컬 '예수 그리스도']
"(골고다 장면의 경우에도) 다른 장르의 것들을 보면 아프고 슬프고 고난받으시는 모습이 고통스럽게 그러졌지만 저희 뮤지컬에서는 그것을 예수님이 이 모두를 품에 안으시는 사랑으로 그것을 안무로 표현했습니다."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 등 신약 4복음서를 원작으로 하면서 예수님의 가르침이 대사와 노랫가사에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권성찬 배우 / '예수' 역 ]
"보시는 관객분들에게도 이 말씀을 가르치는 것처럼 그 분들도 똑같이 가르침을 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제가 이 장면을 준비했거든요."
뮤지컬 예수 그리스도를 제작한 블레싱뮤지컬선교회는 10여년 전 극단으로 시작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창작극을 만들어오다 지난 2022년부터 성경을 기반한 뮤지컬 제작에 나섰습니다.
이번 예수그리스도는 그 두 번째 시도로 오는 2026년에는 사도행전을 중심으로 한 세 번째 작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한국세계선교협의회에 선교단체로 정식 등록하고 문화선교의 비전도 세웠습니다.
[김연수 단장 / 블레싱뮤지컬선교회]
"실력있는 전문예술인으로 이 나라의 기독교 문화를 끌고 갈 수 있는, (그리고) 잘 훈련된 믿음의 친구들이 저희 작품을 가지고 해외 선교지로 가서 또 다른 블레싱 키즈들을 키워내는 일을 하게 하기 위해서 이 블레싱뮤지컬선교회를 만들었습니다."
뮤지컬을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성경에 다가가게 하겠다는 블레싱뮤지컬선교회.
춤과 노래로 표현된 예수 그리스도는 오는 10일과 11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CBS뉴스 천수연입니다.
[영상기자 이정우, 영상편집 김성령]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천수연 기자 csylov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진숙 방통위원장, 탄핵소추안 의결에 "깊은 유감, 사퇴하지 않겠다"
- 與 '최민희 제명' 촉구결의안 제출…"인격모독·막말"
- 법원 "'티메프' 자율 구조조정 승인…회생절차는 한 달 보류"
- 정부 "민생회복지원금 법안 정부권한 침해…수용 못 해 "
- 野 주도 이진숙 방통위원장 탄핵안 본회의 통과…찬성 186표
- 만리장성 못넘은 '삐약이'…전종목 석권 나서는 한국 양궁[파리올림픽]
- 노경필·박영재 대법관 취임…"공정한 재판" 다짐
- 신원식, 독일 유엔사 가입 환영…한독 국방장관회담 개최
- 장검살인 나흘 만에 서울 도심서 흉기살인…시민들 "두렵다"
- [영상]시민 위협하고 경찰 조롱했다…'따릉이 폭주 연맹' 정체는[이슈세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