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해외 탐방 참가자 모집…꿈을 향한 첫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는 8월 30일까지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해외 탐방'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기회에는 초·중·고등학생과 청년층(만 19~24세)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만 19~24세 청년들은 자신이 직접 기획한 해외 탐방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창의적인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싱가포르와 독일을 방문하는 문화·역사 탐방 프로그램부터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는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기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해외 탐방 사업에는 두 가지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첫째,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은 문화와 역사 탐방을 주제로 초등 5~6학년 학생들의 싱가포르 방문과 중·고등학생들의 독일 방문 등으로 구성된다.
둘째,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은 만 19~24세 청년들이 직접 탐방 국가와 일정을 기획하는 프로그램으로, 최대 1,2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과 자세한 정보는 시흥시 누리집과 네이버 카페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생들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 시설과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며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안목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중·고등학생들은 독일의 선진 산업 시설과 문화 유산을 탐방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만 19~24세 청년들은 자신이 직접 기획한 해외 탐방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해외 탐방 프로그램은 시흥시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좋은 기회이다.
시 관계자는 “사전 안전교육, 팀별 활동 계획, 상담 등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활동을 위한 철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이, 인어 그 자체…남태평양서 프리 다이빙 대단 (정글밥)
- 박민영, ‘37kg 기아 몸매’서 그나마 좀 살아났네 [DA★]
- 이혜정·고민환, 촬영 중 고성+삿대질…아찔한 돌발 상황 (한이결)
- 여에스더, 의사 며느리 공개…여배우 뺨치는 미모까지 (가보자GO)
- 김종민 9월 결혼설♥ 또 언급, 문세윤에 조언까지 (데면데면)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