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생활안전전문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의용소방대원으로 이루어진 생활안전 전문대를 운영 중이다.
의용소방대 생활안전전문대는 비긴급 출동에 대한 업무분담으로 정규 소방대의 긴급출동 공백을 없애고 도민 생활밀착형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 중이다.
유순종 재난대응과장은 "여름철에 벌집 제거 등의 생활안전 출동 비율이 급격하게 높아진다, 이 기간에 의용소방대의 봉사를 통해 긴급 출동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최상의 소방력을 제공하기 위해 여주소방서는 온 힘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의용소방대원으로 이루어진 생활안전 전문대를 운영 중이다.
의용소방대 생활안전전문대는 비긴급 출동에 대한 업무분담으로 정규 소방대의 긴급출동 공백을 없애고 도민 생활밀착형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 중이다. 생활안전전문대는 벌집 제거나 동물구조와 단순 안전조치 등의 출동에 주로 편성이 되며 2023년에는 여주 관내에서 80건 이상의 벌집 제거 출동을 함으로 소방력에 보탬이 됐다.
2024년에도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대원 자율참여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을 주말 포함하여 운영한다.
유순종 재난대응과장은 “여름철에 벌집 제거 등의 생활안전 출동 비율이 급격하게 높아진다, 이 기간에 의용소방대의 봉사를 통해 긴급 출동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최상의 소방력을 제공하기 위해 여주소방서는 온 힘을 다하겠다.”고 했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님' 호칭 싫다는 '예비동서'…결국 파혼했습니다"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신유빈, 바나나→에너지젤 '먹방'…세계인들 사로 잡았다
- '노출도 멋스럽게 소화' 전도연…과감하게 드러낸 허리라인 [엔터포커싱]
- "소용 없다"…청약통장 포기 급증
- 이진숙 방통위원장 탄핵안 가결…취임 3일 만에 '직무정지' 위기
- "동탄 롯데캐슬 청약 당첨됐습니다"…사칭·스미싱 문자 구별하려면?
- 'XY염색체'와 맞선 이탈리아 女선수…결국 46초만에 '기권패'
- "하정우 꿈꿨다"는 '동탄 롯데캐슬' 당첨자…하정우가 화답했다
- 중계 도중 "여자라면 먹고 싶어" 발언한 캐스터 '대기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