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850억원에 안성공장 매각…중단 이후 9개월 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락앤락(115390)이 지난해 11월 생산 중단을 결정한 안성공장의 토지와 건물을 850억원에 매각한다.
락앤락은 전사 자산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안성공장의 토지와 건물을 이오테크닉스, 금강쿼츠, 에스티씨에 매각한다고 2일 공시했다.
락앤락은 생산 효율 제고와 비용 절감을 이유로 안성공장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지난해 11월 공시한 바 있다.
락앤락은 이번 안성공장 토지 및 건물 양도로 현금 유동성을 추가 확보하고 재무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중국 자사 생산시설 활용 계획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락앤락(115390)이 지난해 11월 생산 중단을 결정한 안성공장의 토지와 건물을 850억원에 매각한다.
락앤락은 생산 효율 제고와 비용 절감을 이유로 안성공장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지난해 11월 공시한 바 있다. 안성공장 중단 이후 생산은 국내 외주업체와 베트남 및 중국 자사 생산시설에서 대체하고 생산 중단에 따른 영업 영향은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락앤락은 이번 안성공장 토지 및 건물 양도로 현금 유동성을 추가 확보하고 재무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 양도 예정일은 다음 달 13일이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톡톡스]“코스피, 조정 아직 안 끝나”…2600선까지 하락 전망도(종합)
- [단독]檢, 쯔양 협박 등 가세연 사건 배당…사이버레커 수사 속도전
- 신유빈과 경기 중 ‘5분’ 환복…日히라노 “후회할 거라 생각해서” [파리올림픽]
- “톰 크루즈, 폐막식서 스턴트 공연”…촬영 목격담 현실 되나 [파리올림픽]
- 폭염 속 산에서 6일 버틴 70대 치매 노인..."숲속 물 먹고 버텨"
- 이거 ‘훈육’ 맞나요?…1살 아이 입에 식판 밀어 넣은 교사
- "모르면 당한다" 휴가철 수산시장 '호갱' 안되려면 [생활물가]
- ‘1000엔의 벽’ 부딪힌 日라멘집, 가격 인상 못하고 결국
- ‘손흥민과 맞대결’ 김민재, “최대한 안 마주쳤으면”
- 이준호, 압구정 건물주 됐다…故 강수연 건물 175억원에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