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흥도 '십리 for you 칠링의 밤'으로 감성 여름휴가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의 발리 인천 영흥도 십리포 해수욕장에서 오는 10일 열리는 '십리 for you 칠링의 밤'으로 감성 여름휴가를 즐겨보자.
옹진군, 인천관광공사는 당초 7월 개최예정이었으나 기상 악화로 연기했던 '제1회 '십리 for you'칠링의 밤' 마을축제를 오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십리 for you 칠링의 밤'은 영흥도 내동마을 '섬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로, 아름다운 바다와 노을, 자연경관을 보유한 십리포 해수욕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인천의 발리 인천 영흥도 십리포 해수욕장에서 오는 10일 열리는 '십리 for you 칠링의 밤'으로 감성 여름휴가를 즐겨보자.
옹진군, 인천관광공사는 당초 7월 개최예정이었으나 기상 악화로 연기했던 '제1회 '십리 for you'칠링의 밤' 마을축제를 오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십리 for you 칠링의 밤'은 영흥도 내동마을 '섬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로, 아름다운 바다와 노을, 자연경관을 보유한 십리포 해수욕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또 방문객들에게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의미하는 '칠링'을 주제로 십리포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행사로 꾸며진다.
축제 프로그램은 ▲ 십리포 야외무대 감성 버스킹 ▲ 십리포 바다를 배경으로 즐기는 요가·노르딕 워킹 ▲ 먹거리 장터와 특산물 판매 ▲ 포토존,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된다.
요가 또는 노르딕 워킹 체험은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에 필요한 도구들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다. 현장 신청도 가능하나,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십리포 해수욕장의 일몰을 배경으로 노래하는 버스킹 감성 공연, 영흥도 내동마을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먹거리 장터, 방문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십리포 갯벌체험(12:30~16:30), 주민들이 직접 수확한 농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특산물 판매부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영흥도 내 숙박(5만 원 이상) 영수증 인증 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지역과 상생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또 하나의 볼거리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소사나무 군락지의 야간경관 조명이다. 소사나무 군락지 약 200m에 조성되어 있는 화려한 조명이 '반딧불 왕국'을 이루며 야간에도 소사나무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부각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내동마을 섬특성화사업의 최은식 추진위원장은 "국내 최대 소사나무 군락지가 있는 영흥도 십리포 해수욕장은 여름철이면 많은 인파가 찾는 인천 대표 해수욕장으로 갯벌체험, 야영장, 특산물 등을 경험할 수 있다"며 특히 "올해 완공된 야외 물놀이장 및 해안산책길, 소사나무 야간경관 조명이 방문객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고 전했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행사는 영흥도 내동마을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함께 만든 마을축제로, 십리포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여유롭게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낭만적인 시간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 영흥도에 소재한 십리포 해수욕장은 차량으로 접근이 가능한 연륙 섬으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소사나무 군락지를 비롯해 야영장, 해안산책로, 갯벌 체험장, 야외 물놀이장, 특산물 판매대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보유하여 수도권 관광객들의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영흥도 내동마을은 노을이 아름다운 십리포해수욕장이 있는 힐링의 섬으로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등과의 협력을 통해 일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섬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상 속 힐링여행지 ‘아름다운 도시숲 50선’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전북자치도, 상반기 관광객 4,735만명, 전년比 2.4% 증가..올해 1억명 유치 청신호 - 투어코리아 -
- 유인촌·송미령 장관, '홍성'으로 로컬여행...'지역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키로 - 투어코리아 - No.1
- 서울시의회 문성호 의원 ,기재부 예타조사 수도권 역차별...'제도개선 촉구' - 투어코리아 - No.1
- 강릉시, 세계 100대 관광명소, 100대 관광도시 만들기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티몬·위메프, 환불지연 상황 사과...카드결제 취소 방법 공지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
- 방한 외국인 관광객, 진짜 한국인처럼 꾸미고 일상 즐긴다...K뷰티 열풍, '데일리케이션 여행' 트
- 인천공항, 올 상반기 국제선 여객수 3,405만명..코로나19 이전 比 96.6% 회복 - 투어코리아 - No.1 여
- 강진 반값 여행하고, 반값 쇼핑 하자! ..최대 20만원 모바일 상품권으로 돌려줘 - 투어코리아 - No
- 외국인 관광객, K-편의점서 즉시환급 면세 쇼핑하세요!! ...관광공사, 외국인 쇼핑관광 활성화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