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국립심포니의 드보르자크에 놀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드보르자크 교향곡 7번'을 듣고 이렇게 서정적이면서 크고 넓은 자유를 느낀 것은 처음이라 놀라웠습니다.
음표를 따라가기에 바쁜 연주가 아니라 지휘에 맞춰 한 몸으로 움직이는 오케스트라의 연주 또한 전체적으로 매우 안정적이었습니다.
공항은 도시와 나라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장소다.
이병욱이 지휘하고 첼리스트 최하영이 협연해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등을 연주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드보르자크 교향곡 7번’을 듣고 이렇게 서정적이면서 크고 넓은 자유를 느낀 것은 처음이라 놀라웠습니다. 음표를 따라가기에 바쁜 연주가 아니라 지휘에 맞춰 한 몸으로 움직이는 오케스트라의 연주 또한 전체적으로 매우 안정적이었습니다. - 아르떼 회원 ‘yummy0’
● 티켓 이벤트 : 2024 예술의전당 국제음악제
‘2024 예술의전당 국제음악제’가 오는 6~11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루카스&아르투르 유센 형제부터 이모젠 쿠퍼의 피아노 리사이틀까지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다. 4일까지 아르떼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연당 5명을 뽑아 S석을 두 장씩 준다. 당첨자 발표는 5일.
arte.co.kr에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 '도시의 첫인상' 공항들 예술 전쟁
공항은 도시와 나라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장소다. 전 세계 공항들은 천문학적 예산을 들여 예술작품을 설치해 기억에 남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미국 뉴욕 존F케네디 국제공항 제6터미널에는 한국 작가 양혜규와 박가희를 포함한 18인의 작가가 참여해 공공예술 작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 칼럼니스트 이한빛의 ‘아메리칸 아트 살롱’
● 김광석 '서른 즈음에'와 AABA 형식
AABA 형식은 네 개의 구절(AABA)로 구성되며, B구절은 다른 키나 화음 변화를 가져와 A구절과 구분 짓는다. 이는 문제를 제기하고(A), 해결책을 찾으며(B), 해결된 문제를 확정(A)하는 음악적 여정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한다.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를 통해서도 이 형식을 확인할 수 있다. - 재즈 피아니스트 론 브랜튼의 ‘Jazz it UP’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클래식 - 인천시향 차이콥스키 교향곡
‘인천시향의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5번’이 9월 7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이병욱이 지휘하고 첼리스트 최하영이 협연해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등을 연주한다.
● 연극 - 올스타보잉보잉
연극 ‘올스타보잉보잉’이 10월 31일까지 서울 대학로 아트하우스에서 공연된다. 미모의 스튜어디스 애인을 셋이나 둔 바람둥이 조성기를 둘러싼 해프닝을 다룬다.
● 전시 - 하룬 파로키-노동과 훈련
‘하룬 파로키-노동과 훈련’이 이달 22일까지 서울 국립현대미술관 MMCA영상관에서 열린다. 독일의 실험영화 감독인 파루키의 작품 중 5편을 선정해 상영한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랜만에 이마트 갔다가…"왜 이렇게 싸?" 이유 알고보니
- 설마했던 78조 순식간에…'R의 공포'에 질린 한국 패닉
- "月 18만원이면 아이들 봐줘요"…인기 끌던 태권도장의 반전
- 87세에 PT 받을 정도인데…"父 병들었다" 우기는 재벌 2세
- "이제 확 달라질 겁니다" 들썩…'집값 급등' 김포에 무슨 일이
- 故 강수연 175억 압구정 건물, 누가 샀나 봤더니…[집코노미-핫!부동산]
- 중국, 한국에 4조 쏟아붓더니…"더는 못참아" 기업들 '초강수'
- "현금 25만원에 혹할 만큼 어리석지 않아"…대학생들 '규탄'
- 고덕동 아파트, 19억에 팔린지 4일 만에…난리 난 집주인들
- "서울까지 30분도 안 걸려"…집주인들 신바람 난 동네 [집코노미 집집폭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