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레드닷 디자인 수상… “트렌디한 제품 꾸준히 선보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원F&B는 2일 그릭 요거트 제품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Red Dot Design Award 2024)'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동원F&B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기조를 제품 디자인에 잘 반영해 이번 수상을 이루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플랫폼으로 생성한 이미지 디자인에 적용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동원F&B가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기조를 제품 디자인에 잘 반영해 이번 수상을 이루게 됐다. 제품은 산뜻한 맛과 꾸덕한 질감을 경쾌한 서체로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하늘색 덴마크 로고와 붉은색 제품명의 조화가 돋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를 디자인에 적용한 점도 주목받았다. 동원F&B는 오픈AI의 ‘챗GPT’와 이미지 생성형 AI 플랫폼 ‘미드저니’를 사용하여 덴마크 그릭 위에 블루베리와 견과류를 얹은 이미지를 제작, 제품의 속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냈다.
동원F&B가 지난 4월 출시한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유청을 두번 분리하는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적용해 꾸덕한 질감을 극대화했고, 부드러운 크림을 넣어 시지 않고 고소한 맛을 낸다.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에 달하며, 소비기한은 3주가량으로 넉넉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고소한 맛과 영양성분이 풍부한 동시에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2030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동원F&B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집이 TV에 왜 나와?”…10년전 살인사건 난 집이었다
- 패배 후 오열한 日유도선수…“원숭이” 조롱에 결국
- ‘봉화 살충제 사건’ 숨진 할머니, 입원 전 은행서 돈 찾아 가족에 전달
- “너무 귀여워” 신유빈 경기 중 주먹밥·납작복숭아 먹방 화제
- “연예인 부부가 350만원 먹튀”…청담동 미용실 사장 주장 [e글e글]
- ‘XY 염색체’ 복서 강펀치에…46초만에 눈물 흘리며 기권
- “톰 크루즈, 파리 올림픽 폐회식서 스턴트 공연…오륜기 이양”
- 신유빈과 붙었던 61세 ‘탁구 할매’…세계 1위 만나 투혼
- 배우 박은혜 “집 안에서 뱀 허물 발견했다” 무슨 일
- 센강서 수영 후 10차례 구토한 선수, 그대로 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