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축허가 완료…내년 상반기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서 균형발전을 도모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이 건축허가 절차를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
부산도시공사는 지난달 31일 공공기관 집적을 통한 운영 효율화를 위한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 건축허가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동서 균형발전을 도모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이 건축허가 절차를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
부산도시공사는 지난달 31일 공공기관 집적을 통한 운영 효율화를 위한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사업' 건축허가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지난 5월 31일 사상구에 건축허가를 신청하고 사상구 건축과, 부산교통공사 등 26개 관계기관(부서) 협의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사상 스마트시티역과 연결되는 지하연계 복합건축물로서 ▷재난관리를 위한 사전재난영향성검토 ▷화재안전성능 확보 등을 위한 성능위주설계 검토·평가 ▷교육환경 보호를 위한 교육환경평가 등의 절차를 거쳤다.
건축허가를 위한 각종 심의절차 추진 과정에서는 ▷서부산 행정복합타운과 연결된 지하철역사의 침수방지를 위한 우수차단 계획 확인 ▷지상 10층 높이에서 2개의 동을 연결하는 브릿지 구조에 대한 정밀해석 검토 ▷민원동 내 데이터센터의 가스 소화설비 조치 등의 의견이 제기됐다.
한편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은 지역 개발을 촉진하는 서부산 재정비사업의 핵심 앵커시설로 사상구 학장동 사상재생지구 활성화구역 내에 위치한다.
연면적 8만9000여㎡에 지하 5층~지상 14층, 31층 등 모두 2개 동으로 구성되는 이곳에는 도시혁신균형실 등 부산시 일부 부서와 부산연구원, 부산관광공사 등 총 17개 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다.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은 내년 상반기 중 착공해 오는 2027년 준공될 예정이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은 서부산지역의 지역균형발전과 주민행정편의 개선을 위한 역점 사업"이라며 "원활한 업무 진행으로 차질 없이 사업이 이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도 모르게 빙그레 웃더라”…신유빈의 ‘먹방’ 화제 [파리2024]
- 카라큘라, 취재진 피해 몰래 법정 출석…아들 걸었지만 구속 기로
- ‘연예인 부부, 미용실서 350만원 먹튀’ 에 자영업자 "경찰에 신고해야 하나?”
- 이준호, 압구정로데오 건물 175억 매입...故 강수연 소유했던 빌딩
- “왕뚜껑 아니야?” 美 야구팀 입은 ‘김치’ 유니폼…벌써 3년째, 무슨 일?
- 개그맨 김대범 "주식으로 전재산 날려…아토피로 불면증 겪기도"
- 쯔양 “전남친 성폭행으로 임신…명의도용은 몰랐다"
- “그만 뛰어” ‘기부왕’ 션이 발톱 6개 빠지도록 마라톤 2배 풀코스 뛰는 이유
- "유흥업소 성폭행 의혹" 의원님 누군가 봤더니…"준비된 청년" 고용필
- [영상] 노홍철, 스위스 여행중 충격(?) 발언…"여기서 안락사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