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적으로 ‘첫’ 맞대결 앞둔 김민재 “최대한 마주치고 싶지 않아요”[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민이형과) 최대한 마주치고 싶지 않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는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과 쿠팡플레이 시리즈 프리시즌 친선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김민재도 프리시즌을 한국에서 보내는 건 처음이다.
김민재는 "소속팀이 프리시즌을 한국에서 보내는 건 처음이다. 기대도 많이 된다. 선수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잘 설명했다. 선수들이 먹고 싶어하는 것을 추천해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상암=박준범기자] “(흥민이형과) 최대한 마주치고 싶지 않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는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과 쿠팡플레이 시리즈 프리시즌 친선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뮌헨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방한했다. 김민재도 프리시즌을 한국에서 보내는 건 처음이다. 김민재는 “소속팀이 프리시즌을 한국에서 보내는 건 처음이다. 기대도 많이 된다. 선수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잘 설명했다. 선수들이 먹고 싶어하는 것을 추천해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뮌헨은 지난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우승을 놓쳤다. 새롭게 뱅상 콩파니 감독이 부임했다. 콩파니 감독은 현역 시절 수비수 출신이다. 김민재는 “감독님과 긴 시간을 함께하지 않았지만 워낙 유명한 선수였다. 귀담아 들으려고 한다. 말씀해주는 것을 토대로 플레이하려고 한다. 적극적인 수비 스타일을 원하는 것 같다. 그런 이야기를 많이 한다. 스타일은 잘 맞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토트넘과 맞대결의 큰 관심사는 손흥민과 맞대결이다. 손흥민도 김민재와 맞대결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두 선수가 적으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민재는 “다른 팀으로 상대하는 건 처음이다. 좋은 선수다. 잘 막으려고 해야겠지만 흥민이형 외에도 좋은 선수들이 토트넘에 많다. 모든 선수를 잘 막아야겠지만 흥민이형과 최대한 마주치고 싶지 않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김민재와 일문일답.
-소속팀 프리시즌을 처음 한국에서 보내는데.
소속팀이 프리시즌을 한국에서 보내는 건 처음이다. 기대도 많이 된다. 선수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잘 설명했다. 선수들이 먹고 싶어하는 것을 추천해주려고 한다.
-중앙 수비수 출신 감독이 왔는데. 궁합은 어떤지.
감독님과 긴 시간을 함께하지 않았지만 워낙 유명한 선수였다. 귀담아 들으려고 한다. 말씀해주는 것을 토대로 플레이하려고 한다. 적극적인 수비 스타일을 원하는 것 같다. 그런 이야기를 많이 한다. 스타일은 잘 맞는 것 같다.
-프리시즌에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둬 훈련하고 있는지.
팀을 많이 옮기기도 했고 온전하게 프리시즌을 보낸 게 없었던 것 같다. 모든 프리시즌은 똑같다.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 특별히 생각한 건 없고 새로운 감독, 전술, 선수들과 합을 잘 맞춰서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토마스 뮐러는 어떤 선수라고 생각하는지.
선수를 잘 챙겨주고 워낙 레전드다. 여러 선수들에게 불편함을 만들어주지 않는다. 프리시즌에 물어보는데 잘 준비하고 있다. 감독님도 바뀌고 해서 전술도 바꼈다. 빨리 습득하고 내 몸상태를 끌어 올리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팀을 떠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여기서 잘 정착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한다.
-손흥민과 처음으로 맞대결하게 됐는데.
흥민이형과 훈련할 때 상대팀으로 만났다. 다른 팀으로 상대하는 건 처음이다. 좋은 선수다. 잘 막으려고 해야겠지만 흥민이형 외에도 좋은 선수들이 토트넘에 많다. 모든 선수를 잘 막아야겠지만 흥민이형과 최대한 마주치고 싶지 않다.
-서울 투어는 관심이 김민재에게 향해 있는데.
나는 첫 번째로 관심을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관심이 집중돼 있다고 하는데 유명한 선수들에게 관심이 가고 있다. 토마스 뮐러, 노이어 등이 한국에서 유명하다. 관심을 나눠받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다.
-저녁을 함께했는데 뮌헨 선수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모든 선수가 맛있다고 해서 고마웠다. 조슈아 키미히와 세르쥬 그나브리가 이것저것 시켜서 많이 먹었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동자’ 정종철, 딸 사진 공개 후 쏟아진 걱정...“유전자 검사해 봐야 한다”
- 지연, ♥황재균과 이혼설 후 의미심장 글 올려...노래 ‘거짓말’
- 한혜진 홍천별장 들이닥친 유정수 “인테리어? 별 2개짜리” 혹평…한혜진은 ‘충격’
- 배우 하정우, 동탄 무순위 당첨자에 응답 “또 써드릴게요”
- 쿠싱 증후군으로 95kg 육박 이은하, 22kg 감량 성공 “다시 무대에서 노래하는 게 숙제”(프리한 닥
- ‘황당한 연예인병’ 배우, 350만원 미장원비 먹튀→30% 셀프 DC 입금 후 잠적
- 한예슬, 아이라인 문신 제거 후 확달라진 모습...“더 청순해졌죠?”
- 20일만 입 연 쯔양 “성폭행으로 임신해 낙태, 전 대표가 탈세해 내가 추징금 냈다”
- ‘할머니가 호구?’ 이혜정, 고액 손녀 유치원비 당당 요구 子와 절연 고민도(동치미)
- 로버트 할리 아내, 결국 눈물 흘렸다...“그 일만 없었으면” 오열 (‘한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