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1박 2일간 '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 30여 명이 참여해 문경시 유스호스텔에서 시설체험과 연합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청소년시설에 대한 벤치마킹 및 의견 제안과 위원들 간에 교류를 통해 정서적 친밀감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1박 2일간 '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 30여 명이 참여해 문경시 유스호스텔에서 시설체험과 연합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청소년시설에 대한 벤치마킹 및 의견 제안과 위원들 간에 교류를 통해 정서적 친밀감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공유했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올해 3월에 구성돼 매월 정기회의와 다양한 활동으로 문화의집의 운영과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 위원은 “이번 활동으로 다른 지역의 청소년시설을 경험해 보고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우정을 쌓게 돼 너무 좋았다.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는 소감을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즐겁게 활동하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참여기구위원들이 많이 보고 느끼고 배웠길 바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중하고 있으며, 참여 문의는 누리집으로 하면 된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인 부부가 '350만원 먹튀'했다"…미용실 사장의 울분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신유빈, 바나나→에너지젤 '먹방'…세계인들 사로 잡았다
- 20대 유튜버, 택시기사 폭행하고 SNS에는 성관계 영상까지 게재
- 이진숙 방통위원장 탄핵안 가결…취임 3일 만에 '직무정지' 위기
- "소용 없다"…청약통장 포기 급증
- "동탄 롯데캐슬 청약 당첨됐습니다"…사칭·스미싱 문자 구별하려면?
- 롱블랙, '김영하 표절 논란' 결국 사과…"감정적 반박에 죄송"
- 중계 도중 "여자라면 먹고 싶어" 발언한 캐스터 '대기발령'
- '김해공항 무개념 주차', 3일 만에 차 빼…"과태료 부과에 법률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