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비 엇갈린 반도체·조선주, 전망은?…백발백중 필살기에서 알려드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와중에도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여준 섹터가 있습니다. 바로 조선주입니다. 조선주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입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430%, 삼성중공업은 120% 증가한 영업이익을, 한화오션은 적자를 보였지만 일회성 비용으로 점진적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새로 건조되는 선박 가격을 지수화한 신조선가 지수가 지난 달 12일 187.78포인트로 올해 들어 최고점을 기록. 지수는 최대 호황기였던 2008년 9월의 191.6포인트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역대급 호황기를 누리면서 외국인 러브콜 역시 쏟아지고 있는 조선주! 계속해서 주가 순항이 이어지게 될까요?
이런 상황에서 너무 많이 올라 추격 매수가 부담스러운 HD한국조선해양은 어떻게 대응할까요? HD현대마린엔진으로 사명을 변경한 STX 중공업의 향후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LNG운반선용 보냉재를 만드는 조선기자재 관련주 한국카본, 실적에 비해서는 주가 상승은 거의 없는 종목인데,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조선주와 달리 AI 반도체 대장주, 엔비디아가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반도체 주는 투자 심리가 급격히 냉각되는 등 부침이 심합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가 하락세는 계속될지, 아니면 극적인 반등이 이뤄질지요?
대표적인 방산주인 한국항공우주, 현대로템의 매매 전략은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위험' 없는 위험면허수당?…절반은 장비도 없는데 탔다
- 전국민 로또 청약이 무효? 원펜타스에 무슨 일이
- '체중 29kg 빠졌다' 기적의 주사 곧 나온다…가격이 '무려'
- 평균 기온이 42.5도인 데스 벨리…관측 사상 최고
- 대통령실, '25만원 지원법'에 "효과 크지 않아"
- '25만원 지원법' 국회 본회의 통과···야당 단독 표결
- 월급 빼고 다 오르나…건강보험료 인상 가능성
- 294만대 1 로또 동탄 주인공은?…하정우 꿈꾼 직장인?
- [현장연결] 돼도, 안 돼도 문제…티메프, 회생 심문 시작
- '동탄 롯데캐슬 당첨입니다'…사칭 스미싱 주의보 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