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엠엔비, 크림과 협력…의류 컬렉션 론칭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8. 2.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엔비 x ‘크림’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 및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협업해 의류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김씨네과일 시그니처 아이템 ‘새끼 티셔츠’를 활용한 ‘양파 새끼 티셔츠’, 양파쿵야의 개성있는 그래픽을 활용한 ‘돈되는 양파 티셔츠’ 등 티셔츠 2종과 캐릭터 아트웍과 과일, 야채 그래픽을 활용한 ‘과일&야채 스트링백’ 1종으로 구성됐다.

컬래버 제품은 크림 기획전으로 공개됐으며, 오는 15일 11시까지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는 크림에 입점, 앞으로도 크림( 단독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림 입점을 기념해 지난 12월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소원상점’에서 공개했던 ‘빤히 티셔츠’와 ‘클리어 아이즈 티셔츠’도 판매한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 ‘ROS 2024 한국대표 선발전’ 개최

‘ROS 2024 한국대표 선발전’
그라비티가 3일 온라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4 한국 대표 선발전’을 오프라인 개최한다.

‘ROS 2024’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이다.

올해 대회는 10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하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총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모여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지난 5월 ROS 2024 한국 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 페이지를 오픈하고 7월 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았다.

‘이카루스’, ‘이카루스:제로’, ‘포링연합’, ‘WIND’, ‘달콤한놈들’ 총 5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ROS 2024 한국 대표 출전권을 놓고 최종 대결을 펼친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대회 안내 및 조 편성, 토너먼트, 결승전, 결승 진출팀 시상식, ROS 2024 일정 안내로 진행한다.

대진 편성은 현장에서 각 팀 대표가 추첨에 참여해 A조 세 팀, B조 두 팀으로 나눠 5전 3선승제로 진행한다. 결승전은 각 조 1위팀 간 7전 4선승제로 이뤄지며 각각의 대전 시간은 10분씩 주어진다. 결승전을 진행하기 전에 3, 4위 순위 결정전도 열린다.

대회 보상으로는 우승, 준우승, 3위를 차지한 모든 팀에 공통으로 ROS 전용 한정 의상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우승팀에게는 태국 ROS 2024 참가 자격 부여 및 비용 전액 지원과 더불어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하며 준우승팀에게는 50만 원을 부상으로 증정한다.

◆ 게임문화재단, 한국근육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게임문화재단 X 한국근육장애인협회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은 한국근육장애인협회(회장 정태근, 이하 협회)와 함께 근육장애인의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사회적응과 희망을 키워가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재단은 근육장애인들이 보다 게임에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조기기를 후원하고 협회는 근육장애인들의 신체적 어려움의 특성에 맞춰 보조기기를 보급·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강유정 국회의원이 함께했다. 강유정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게임이 갖고 있는 재미, 여가, 소통, 교육, 치유 등의 사회문화적 순기능이 최근 사회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장애를 겪는 아동청소년과 성인들에게는 게임에 대한 접근성이 취약했다”고 말했다.

◆디랩스게임즈 ‘럼블 레이싱 스타’, 아비트럼 게임 1위

‘럼블레이싱스타’ 아비트럼 게임 카테고리 1위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가 댑레이더(DappRadar) 기준 아비트럼 게임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분석 플랫폼 댑레이더에 따르면 ‘럼블 레이싱 스타’는 이더리움 레이어2 기반의 아비트럼(Arbitrum) 게임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럼블 레이싱 스타’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총 240만 레이스를 달성했으며 아비트럼 네트워크 이전 후 총 268만 건의 트랜잭션을 발생시켰다. 또 YGG·픽셀버스·잠보·자이 등 다양한 웹3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 웹3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 7일 16일 종료된 레이스 포 리치스 이벤트를 통해 상위권에 랭크된 총 100명의 이용자에게 상금을 지급했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잔디 깎는 기계인 ‘론모어’를 이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멀티플레이어 레이싱 게임이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와 다이나믹한 트랙 및 카트 등을 제공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