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칼리버스, ‘라쿠텐 옵티미즘 2024’ 참가… 메타버스 기술력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메타버스 플랫폼인 칼리버스가 8월 말 글로벌 오프닝을 앞두고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2일 칼리버스는 라쿠텐그룹 계열사인 라쿠텐월렛의 제안으로 8월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 중인 라쿠텐그룹의 체험 이벤트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공동 부스로 참여 중이라고 밝혔다.
올 초 칼리버스는 '투모로우랜드'와 메타버스 내 독점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하반기 페스티벌 공개를 위해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쿠텐월렛과 MOU 체결… 관련 행사 공동 부스 참가
라쿠텐월렛은 칼리버스가 구현하는 가상공간에서의 쇼핑, EDM 등의 엔터테인먼트, 다양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기술들이 매력적이라고 판단했다고 한다. 라쿠텐월렛은 웹3 영역에서 칼리버스와의 협업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하며, 올해 3월 이후로 적극적으로 협력을 논의해왔다. 라쿠텐월렛은 2023년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하여 올해 새로운 웹3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 초 칼리버스는 ‘투모로우랜드’와 메타버스 내 독점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하반기 페스티벌 공개를 위해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다양한 글로벌 대기업 및 아티스트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참여 방안을 본격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
칼리버스의 이러한 글로벌 행보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배 후 오열한 日유도선수…“원숭이” 조롱에 결국
- “우리집이 TV에 왜 나와?”…10년전 살인사건 난 집이었다
- 쯔양 “성폭행으로 원치 않는 임신”…녹취록 공개
- 호흡곤란에 구토…배드민턴 태극 혈전, 모든걸 불태웠다
- “너무 귀여워” 신유빈 경기 중 주먹밥·납작복숭아 먹방 화제
- ‘XY 염색체’ 복서 강펀치에…46초만에 눈물 흘리며 기권
- 배우 박은혜 “집 안에서 뱀 허물 발견했다” 무슨 일
- “연예인 부부가 350만원 먹튀”…청담동 미용실 사장 주장 [e글e글]
- 센강서 수영 후 10차례 구토한 선수, 그대로 생중계
- “동탄 청약, ‘하정우 손편지’ 꿈꾸고 당첨”…하정우 “또 써줄게요” 화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