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25만 원 지원법' 표결..."찬성 186인 반대 1인으로 가결"
[앵커]
이른바 '25만 원 지원법' 저지를 위한 무제한 토론, 필리버스터가 종료되고 잠시 뒤 법안 표결이 예정돼 있습니다.
여기에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소추안에 대한 투표도 잠시 뒤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우원식 / 국회의장]
무제한 토론이 종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2024년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안 대안을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를 다하셨습니까? 그러면 투표를 마치겠습니다.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석 187인 중 찬성 186인, 반대 1인으로서 2024년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안 대안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14항을 표결할 차례입니다마는 박성준 의원 등 170인으로부터 국회법 제77조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이진숙 탄핵소추안을 의사일정 제5항으로 추가하여 의사일정 제4항보다 먼저 심의하자는 의사일정 변경 동의의 건이 제출되었습니다. 동 탄핵소추안은 8월 1일 오후 2시 5분에 본회의에 보고된 것으로 국회법 제130조 제2항에 따라 본회의에 보고된 때로부터 24시간이 경과되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박성준 의원 나오셔서 의사일정 변경 동의의 건에 대해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성준 / 더불어민주당 의원]
존경하는 우원식 국회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의원입니다. 의사결정 변경 동의안에 대해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이진숙 탄핵소추안은 지난 8월 1일 김현, 이해민, 윤종호 의원 등 188인이 공동발의해 2024년 8월 1일 제416회 국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보고됐습니다.
[앵커]
국회 상황 보셨습니다. 먼저 전 국민 25만 원 지원법과 관련해서 표결이 나왔는데요. 재석 187명 가운데 찬성 186명, 반대 1명으로 이 법은 가결이 됐습니다. 이후에 지금 방음 우원식 국회의장의 이야기를 들으신 대로 이진숙 방통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 관련 사안이 있는데요. 지금 방금 박성준 의원이 이와 관련해서 발언을 하고 있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휠체어 바퀴 테러' 혐의 30대 이웃 남성 검거
- 라면·과자는 거절했던 北...'수해지원 품목'의 정치학 [앵커리포트]
- 난데 없이 '펑'...불붙은 전기차 8시간 만에 진화
- "돈 다 뺏고 강제로…" 충격적인 쯔양의 '마지막 해명'
- "진짜 수질 괜찮은 거야?" 센강 수영 후 10차례 구토, 그대로 '생중계'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현장영상+] '선거법 위반'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재판 출석
- 김준수, 여성 BJ에 8억 원 갈취 피해…101차례 협박 당해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