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최대 규모 부산창업박람회, 내달 벡스코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프랜차이즈 교류의 장이 된 '부산창업박람회'가 내달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지난 2000년부터 꾸준하게 개최돼 온 '부산창업박람회'는 전국의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정보 제공하고, 유망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가맹 및 대리점 창업을 통한 사업 확장을 희망하는 업체들에게 예비 창업자들과의 1대 1 가맹 상담을 제공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국내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프랜차이즈 교류의 장이 된 ‘부산창업박람회’가 내달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지난 2000년부터 꾸준하게 개최돼 온 ‘부산창업박람회’는 전국의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정보 제공하고, 유망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가맹 및 대리점 창업을 통한 사업 확장을 희망하는 업체들에게 예비 창업자들과의 1대 1 가맹 상담을 제공해왔다.
동남권 최대 규모인 올해 행사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최신 창업 정보와 업체 상담을 제공하고, 프랜차이즈 본사들에게는 프랜차이즈 업체 홍보 및 가맹점 유치의 기회가 마련된다.
실제 시장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2024 창업 시장 관련 인식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창업을 통한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전체 응답자의 절반가량(47.3%)이 향후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가운데, 희망하는 창업 분야로는 외식·요리 분야 (38.1%), 유통·판매 분야 (30.4%), 쇼핑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등 온라인 분야(38.5%, 중복응답)를 언급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현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억눌렸던 수요가 급속도로 살아나는 펜트업 효과와 함께 고금리, 고물가로 인한 부동산 경기 부진으로 공실률이 높은 상가의 경우 임차료를 인하하고 있어 음식점업 신규 창업 등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이러한 창업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의 외식업, 카페, 교육, 서비스업,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한 업체들의 참여와 함께 최근 트렌드 변화에 따라 로봇 무인 판매기, 무인 솔루션 등의 비대면 업체가 참여한다.
박람회 참관 사전등록은 내달 19일까지 부산창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업체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박람회 사무국으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탄 롯데캐슬 청약 당첨됐습니다"…사칭·스미싱 문자 구별하려면?
- "얘를 죽여야 되겠다니까요"…쯔양 전 남친 음성 공개 '충격'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20대 유튜버, 택시기사 폭행하고 SNS에는 성관계 영상까지 게재
- 신유빈, 바나나→에너지젤 '먹방'…세계인들 사로 잡았다
- "소용 없다"…청약통장 포기 급증
- 'XY염색체'와 맞선 이탈리아 女선수…결국 46초만에 '기권패'
- 김종인 "김건희, 대선 전 '남편 도와달라' 부탁…尹 마음 바뀌더라"
- "너무 피곤한데 잠을 못 자"…당신을 괴롭히는 '수면 장애' [귀하신 몸]
-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의 조언…"빈부격차로 삶이 힘들게 느껴질 수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