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마루는 강쥐' 프로야구 진출…LG트윈스와 콜라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프로야구에 진출한다.
네이버웹툰은 2일 LG트윈스와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LG트윈스 관계자는 "'마루는 강쥐'는 1020 젊은 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이번 협업을 통해 LG트윈스 팬과 '마루는 강쥐' 팬들 모두 야구장에서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프로야구에 진출한다.
네이버웹툰은 2일 LG트윈스와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웹툰 캐릭터와 프로 야구단의 공식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마루 캐릭터가 담긴 응원 유니폼과 모자, 기념구, 응원 배트, 머리띠 등 11종의 콜라보 상품이 출시된다.
또 27~29일에는 잠실야구장에서 '무적 마루 데이'를 열고 콜라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외부 팝업 매장, 마루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과 무인 사진 부스 '포토이즘'을 운영한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인 작품으로 키우던 강아지가 사람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다. 귀여운 캐릭터의 인기가 높아 지난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는 역대 IP 팝업스토어 가운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커피, 피자, 제과, 통신, 생활용품 등 다양한 업체와도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LG트윈스 관계자는 "'마루는 강쥐'는 1020 젊은 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이번 협업을 통해 LG트윈스 팬과 '마루는 강쥐' 팬들 모두 야구장에서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화가협회, 이달의 출판만화에 '대만의 소년' 등 4편 선정
- [베스트셀러]히가시노 게이고 추리소설 신작 1위
- [만화iN]'뼈왕' 유성연 작가 "개그·풍자 만화지만 가족의 회복을 다뤄요"
- 완벽한 휴가를 위한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가 추천한 '이 책'
- 스토리위즈, 총상금 3억원 공모 당선작 '왕자비는 죽어도 싫습니다' 등 선정
- 쟁점 판례 '서울 이전은 관습헌법?'…"요즘의 자유는 왜 시장 자유인가"
- 韓플랫폼 웹툰, 美링고상 '올해 최고 웹코믹' 후보 싹쓸이
- 폐간 넘긴 문예지 '문학사상'…이중근 부영 회장이 인수
- 오만석·장영남·김병옥의 '인생수업'…노인·장애인 대상 낭독회
- [신간]'나치' '일본 731부대'…세계사 뒤흔든 5가지 생체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