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AI 전문가를 찾아라’…부산시,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전한 정보문화도시로서의 스마트 부산'을 주제로 진행된다.
김봉철 부산광역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코딩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좋은 기회"라며 "많은 학생이 참여해 자신만의 멋진 작품을 선보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전한 정보문화도시로서의 스마트 부산’을 주제로 진행된다.
시는 청소년들이 인공지능(AI) 기초 개념을 접하고 기술을 쉽게 이해하게 함으로써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다. 참가는 부산지역 초·중등생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단, 초등부는 학생이 보호자와 한 팀으로 참가해야 한다.
신청은 스크래치(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또는 엔트리(대한민국의 교육용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공모전의 주제에 맞는 게임 등 창작물을 접수 기간 내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13개를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1명), 부산시장상(2명), 부산시교육감상(2명),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2명), 부산지역 대학 총장상(6명)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봉철 부산광역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코딩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좋은 기회”라며 “많은 학생이 참여해 자신만의 멋진 작품을 선보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탄 롯데캐슬 청약 당첨됐습니다"…사칭·스미싱 문자 구별하려면?
- "얘를 죽여야 되겠다니까요"…쯔양 전 남친 음성 공개 '충격'
- '섹시의 정석'…임지연, 시선 싹쓸이하는 섹시한 슬립 드레스[엔터포커싱]
- 20대 유튜버, 택시기사 폭행하고 SNS에는 성관계 영상까지 게재
- 신유빈, 바나나→에너지젤 '먹방'…세계인들 사로 잡았다
- "소용 없다"…청약통장 포기 급증
- 'XY염색체'와 맞선 이탈리아 女선수…결국 46초만에 '기권패'
- 김종인 "김건희, 대선 전 '남편 도와달라' 부탁…尹 마음 바뀌더라"
- "너무 피곤한데 잠을 못 자"…당신을 괴롭히는 '수면 장애' [귀하신 몸]
-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의 조언…"빈부격차로 삶이 힘들게 느껴질 수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