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원·강득구·민병덕,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후보들 공명선거 '다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차기 경기도당위원장 선거에 나선 김승원(수원갑)·강득구(안양 만안)·민병덕(안양 동안갑) 국회의원이 2일 공명선거를 약속했다.
경기도당은 이날 오전 대회의실에서 김병욱 경기도당위원장과 이상식 경기도당선거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실천 서약식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차기 경기도당위원장 선거에 나선 김승원(수원갑)·강득구(안양 만안)·민병덕(안양 동안갑) 국회의원이 2일 공명선거를 약속했다.
경기도당은 이날 오전 대회의실에서 김병욱 경기도당위원장과 이상식 경기도당선거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실천 서약식을 열었다.
3명의 후보는 이번 선거 과정에서 금품 제공, 후보자 비방, 흑색선전, 인신공격, 허위사실 공표, 지역감정 조장 등 공명선거를 저해하는 모든 행위를 하지 않기로 서약했다.
또 8~10일 권리당원(80%)과 대의원(20%)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이를 방해하는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경선 결과에 대한 절대적 승복 등도 약속했다.
경기도당은 불공정 행위가 적발되면, 후보자 자격 박탈 등 강력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김병욱 경기도당위원장은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중심이고 민주당의 중심은 경기도"라며 "앞으로 남은 지방선거와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당원들이 세분을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과정과 절차와 공간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후보들도 경기도당의 이런 방침을 적극 환영했다.
기호 1번 김승원 의원은 "윤석열 정권 들어서 공정과 상식이 무너지고 방송이 장악됐다"며 "경기도당에서 정권교체의 신호탄을 올리겠다"고 다짐했다.
2번 강득구 의원은 "2년 뒤 지방선거와 그 후 대선 승리의 토대를 만들고, 원주권의 가치를 높이는데 선두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3번 민병덕 의원은 "당원주권이 제대로 실현되는 투명한 선거가 되기를 바란다"며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경기본부장이 돼 지방선거와 대선승리를 위해 올인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당은 10일 오후 2시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정기당원대회를 열어 도당위원장 당선자를 발표한다. 경기도당은 권리당원 등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5일 오후 2시 후보자를 방송토론회도 연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마약과의 전쟁' 1년…전국 최초 마약관리센터 준비 '착착'
- 전도연·이혜리·고아성…8월 극장가에 부는 '여풍'[TF프리즘]
- '데뷔 20주년' 김재중, '나쁜 기억 지우개'로 왕성한 활동 이어갈까[TF초점]
- 이동관·김홍일은 탄핵 표결 전 사퇴…이진숙은 다르다?
- [오늘의 날씨] 오전 가끔 비…그치면 낮 최고 37도
- 집에서 만든 '셀프 피로회복제', 부작용 없을까?
- 'IPO 곤욕' 한국투자증권, 이번엔 홍진영 손잡고 '무리수' 논란
- 서울 아파트값 상승 '파죽지세'…하반기 이어갈까
- [요줌사람] 무속인 남유진 "살기 위해 신을 맞이했다" (영상)
- [파리 올림픽] 'XY염색체' 알제리 복싱 선수, 女선수 기권에 8강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