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사태, 사이버렉카 참교육 엔딩될까. 공갈협박 혐의 변호사·카라큘라 오늘(2일) 구속기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독자 1060만명의 유명 유튜버 쯔양(27·박정원)의 사생활을 빌미로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 유튜버 카라큘라(이세욱)와 최 모 변호사에 대한 구속심사가 2일 열렸다.
수원지법은 이날 오후 2시10분부터 공갈 등 혐의로 최모 변호사와 카라큘라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구독자 1060만명의 유명 유튜버 쯔양(27·박정원)의 사생활을 빌미로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 유튜버 카라큘라(이세욱)와 최 모 변호사에 대한 구속심사가 2일 열렸다.
앞서 쯔양을 상대로 협박해 돈을 뜯어낸 유튜버 구제역(이준희), 주작감별사(전국진) 등은 지난달 26일 구속된 바 있다. 쯔양은 지속적으로 폭로전을 이어가고 있는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도 지난달 30일 협박·강요·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수원지법은 이날 오후 2시10분부터 공갈 등 혐의로 최모 변호사와 카라큘라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다.
최 변호사는 4년여간 쯔양을 폭행, 갈취, 성폭행, 불법촬영한 전 소속사 대표 A씨의 변호를 맡았으며, 이 과정에서 취득한 정보로 쯔양에 대한 공갈, 구제역의 쯔양에 대한 공갈 범행 방조, A씨에 대한 강요 등 혐의를 받는다.
카라큘라는 구제역이 쯔양을 상대로 저지른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다. 카라큘라는 구제역과 공모해 다른 인터넷 방송 진행자(BJ) B씨로부터 5200만원을 갈취한 혐의로도 고발돼 수사받고 있다.
이들은 영장실질심사가 시작되기 약 2시간 전 수원지검 청사를 찾아 비공개된 별도 통로를 통해 법정으로 들어가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두 사람에 대한 구속 영장 발부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나올 전망이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동자’ 정종철, 딸 사진 공개 후 쏟아진 걱정...“유전자 검사해 봐야 한다”
- 지연, ♥황재균과 이혼설 후 의미심장 글 올려...노래 ‘거짓말’
- 한혜진 홍천별장 들이닥친 유정수 “인테리어? 별 2개짜리” 혹평…한혜진은 ‘충격’
- 20일만 입 연 쯔양 “성폭행으로 임신해 낙태, 전 대표가 탈세해 내가 추징금 냈다”
- 한예슬, 아이라인 문신 제거 후 확달라진 모습...“더 청순해졌죠?”
- ‘할머니가 호구?’ 이혜정, 고액 손녀 유치원비 당당 요구 子와 절연 고민도(동치미)
- 쿠싱 증후군으로 95kg 육박 이은하, 22kg 감량 성공 “다시 무대에서 노래하는 게 숙제”(프리한 닥
- 로버트 할리 아내, 결국 눈물 흘렸다...“그 일만 없었으면” 오열 (‘한이결’)
- 3-0 압도하다 3-3 동점 허용, 패배 위기 이겨내고 4강 ‘안착’ 신유빈…눈물 흘릴 정도로 힘든 승
- 손담비 “사실 결혼하기 싫었다...엄마에게 뺨 맞아”(‘아빠하고’)